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2021 국감] SKT·KT '군장병 5G요금 할인'에 LGU+ "검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KT "이달 시행"

[아이뉴스24 심지혜,박예진 수습 기자] SK텔레콤에 이어 KT도 군장병 고객 대상 5G 요금 할인을 적용한다. LG유플러스는 검토하겠다는 입장이다.

아이뉴스24

이철규 KT네트워크 부사장이 20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에 대한 종합감사에서 의원 질의에 답하고 있다. [사진=김성진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철규 KT 네트워크 부문장은 20일 열린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종합 국정감사에서 군장병 대상 5G 요금할인 적용에 대한 정필모 의원(더불어민주당)의 질의에 “이번달 내로 시행하려고 준비중”이라고 답했다.

LG유플러스는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앞서 SK텔레콤은 지난 9월 26일 장병 고객을 대상으로 한 ‘0히어로 할인제도’를 내놨다. ‘0히어로 할인제도’는 SKT회선을 사용하는 군인 고객에게 요금제에 따라 20% 요금할인과 일과시간 외 무제한급 데이터를 추가로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0히어로 할인제도’ 가입 고객은 현재 이용 중인 주요 5G 및 LTE 일반 요금제의 월정액 20%를 추가 할인 받을 수 있다. 해당 할인 혜택은 기존 선택약정할인(25%)과도 중복 적용되어 최대 45% 요금 할인이 가능하다.

군 장병 고객들이 부담 없이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는 혜택도 제공된다.

이러한 군 장병들의 이용 패턴을 고려해 4만원 이상 요금제를 사용하는 군인 고객에게는 일과 시간 후(평일 18시~22시, 주말・법적 공휴일) 이용할 수 있는 데이터를 매일 2GB(소진시 최대 3Mbps 속도로 이용)씩 추가 제공한다. 실질적으로 부대 내에서 데이터를 무제한급으로 사용할 수 있다

/심지혜 기자(sjh@inews24.com),박예진 수습 기자(true.art@inews24.com)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