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다시 돌아온 '아우터의 계절'…옷장 속 반드시 챙겨야할 아이템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아우터 이미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양미정기자] 변화무쌍한 계절이 돌아왔다. 낮에는 포근하지만 저녁이 되면 일교차 때문에 쌀쌀한 기운이 감도는 요즘, 우리의 몸을 따뜻하게 해줄 아우터는 필수다. 옷장 속 반드시 챙겨야 할 다양한 스타일의 아우터를 추천한다.

◇‘블레이저’로 포멀한 오피스룩부터 캐주얼한 데일리룩까지
캐주얼한 스타일링부터 오피스룩까지 아우르는 대표적인 아이템은 ‘블레이저’이다. 평소에 미니멀한 스타일을 선호한다면, 하프 기장의 베이직한 블레이저를 눈여겨보면 좋다. 부담스럽지 않은 길이로 여유로운 활동성을 자랑하며, 트라우저 팬츠나 맥시한 기장의 스커트와 함께 매치한다면 트렌디한 가을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다.

스포츠서울

아우터 이미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주말 캠핑부터 일상 룩까지 활용 만점 ‘유틸리티 재킷’
2021년 가을·겨울 트렌드 중 하나인 ‘유틸리티 재킷’은 주말 캠핑부터 일상 룩까지 활용도가 높고, 빅 포켓이 달려 있어 수납도 쉬워 소장 가치가 높은 아이템이다.

베이지와 카키 컬러 조화가 돋보이는 휠라의 유틸리티 재킷에 스트링으로 조절이 가능한 사카이 원피스와 닥터마틴 혹은 세르지오로시의 롱부츠를 함께 매치한다면 캐주얼하면서도 스타일 지수가 높은 데일리룩을 완성할 수 있다. 여기에 마이클 코어스 볼캡으로 포인트를 주어 패션 피플로 거듭나보자.

스포츠서울

아우터 이미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시크하면서 세련된 무드의 ‘레더 재킷’
가을이면 자연스럽게 손이 가는 아이템 중 하나로 ‘레더 재킷’이 빠질 수 없다. 아담한 체형이라면 막스마라, 아크네 스튜디오의 숏한 기장감의 레더 재킷을 선택하면 좋고, 도회적이면서 시크한 분위기를 내고 싶다면 모스키노, 마르니의 레더 소재 코트와 짧은 미니스커트를 함께 매치해보자. 이 밖에도 알렉산더왕의 레더 셔츠처럼 아우터와 동시에 이너로도 즐길 수 있는 아이템도 눈여겨볼 필요가 있다.

◇애슬레저의 끝판왕 아노락 점퍼
유연한 라이프 스타일을 즐기기 위해선 가볍지만, 실용적인 ‘아노락 점퍼’를 빠뜨릴 수 없다. 기능성과 보온성이 모두 갖춰진 멀티 아이템으로 원마일웨어 룩을 연출하기에 제격이다. 옷에 포인트를 주고 싶다면 이자벨마랑 옴므나 휠라의 컬러풀한 점퍼를 선택하고, 조금 더 포멀한 룩을 즐기려면 경량성이 좋은 무스너클 점퍼나 컬러 배색이 매력적인 사카이의 점퍼가 좋다.
certain@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