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마이네임' 한소희 "포스트 전지현? 내 자아 확립이 먼저" [인터뷰③]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넷플릭스 제공


[OSEN=장우영 기자] (인터뷰②에 이어) 배우 한소희가 ‘마이 네임’을 통해 ‘대세 배우’ 타이틀을 굳혔다.

한소희는 20일 오전 온라인을 통해 진행된 화상인터뷰에서 OSEN과 만나 넷플릭스 시리즈 ‘마이 네임’(극본 김바다, 연출 김진민)에 대해 이야기했다.

지난 15일 공개된 ‘마이 네임’은 아버지를 죽인 범인을 찾기 위해 조직에 들어간 ‘지우(한소희 분)’가 새로운 이름으로 경찰에 잠입한 후 마주하는 냉혹한 진실과 복수를 그린 이야기를 담고 있다. 글로벌 OTT 플랫폼 콘텐츠 순위 사이트 플릭스 패트롤에 따르면 ‘마이 네임’은 20일 기준 전 세계 4위에 이름을 올렸다.

‘마이 네임’은 한소희가 처음으로 액션에 도전한 작품이자 그간 선보여온 로맨스물이 아닌 느와르 복수극으로 한소희에게는 도전이었다. 한소희는 액션 장면을 위해 체중을 약 10kg 증량했고, 대역 장면 거의 없이 스스로 액션 스쿨에서 훈련을 소화했다. 또한 달라지는 이름에 따라 조금씩 짙어지고 변주되는 농도 짙은 감정 연기로 몰입도를 높였다.

훌륭하게 액션 연기 등을 소화하며 전 세계 시청자들을 사로잡은 한소희는 ‘포스트 전지현’으로 불릴 만큼 대세 배우로 자리를 굳혔다. 이와 같은 반응에 한소희는 “너무 큰 칭찬이다”고 쑥스러워했다.

한소희는 “인터뷰에서 롤모델에 대한 질문이 나오면 내 자신이 누구인지도 몰라서 누군가의 길을 따라가려면 내 자아부터 확립이 되어야 한다 생각한다. 우선 한소희의 길을 걷고 있다. 어느 반열에 오르거나 성과를 거둔다면 어떤 선배님의 길을 따라 갈 수 있을지 알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한소희는 “외적으로 보여지기보다는 마음, 주체성, 연기하는 막대한 무게의 직업을 어떻게 표현을 할 수 있을까 물었을 때 절대 예쁘게만은 아닌 것 같다. 그래서 일부러 망가진다기보다는 내 많은 면들을 보여드리고 싶다. 그게 어쩌면 조금 예쁘지 않을지언정 내 많은 면들을, 새로운 면들을, 나만 알고 있는 내 모습을 공유하고 싶다”고 말했다.

특히 한소희는 “대세 배우로 우뚝 섰다기 보다는 이제 무릎을 겨우 핀 정도 같다. 아직 많이 부족하다. 채찍질이라고 내 에너지 원천은 저를 벼랑 끝으로 내모는 것 같다. 그렇다보니 늘 채찍질을 늘 어쩔 수 없이 하게 된다. 떳떳하게 살고 싶다. 내 자신을 드러냈을 때 그 사람들에게도 부끄럽지 않은 사람이 되고 싶다. 착하게 나쁘게를 떠나서 매 순간 내 자신에게 떳떳한 삶을 살고 싶다”고 말했다. /elnino8919@osen.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