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캠핑·레저' 쌍용차 SUV로 편하고 안전하게…넉넉한 공간·스마트함 겸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메트로신문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여행 트렌드가 바뀌면서 자동차를 구매하는 소비자들의 패턴에도 변화가 감지되고 있다. 중형 세단 구매 비율이 높았던 한국 소비자들의 관심이 스포트유틸리티차량(SUV)으로 이동하고 있다.

밀폐된 공간에서 사람이 북적이는 장소나 단체로 여행을 떠나는 모습은 찾아보기 힘들어졌지만 가족이나 연인, 친구들과 프라이빗하게 여행을 즐기는 인구는 늘어나고 있이 때문이다.

20일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이 조사한 '코로나19에 따른 국내여행 행태 변화(2020~2021)'에 따르면 코로나19 확산 이후 사람이 적은 곳으로 여행을 떠난 비율은 작년 동기 대비 7.1% 상승한 65.5%로 증가했으며, '당일 여행 및 거주지에서 가까운 곳으로 여행'은 51.3%에서 43.9%로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여행 트렌드를 반영한 듯 차박이나 캠핑과 같이 사람이 적은 곳에서 여유로운 공간을 누릴 수 있는 SUV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한국자동차산업협회(KAMA)에 따르면 올 상반기 중형 세단은 전년동기대비 10.5% 판매가 줄었지만 그사이 SUV는 6% 증가했다. 이에 최근 소비자들 사이에서 뛰어난 가성비를 앞세워 주목받고 있는 'SUV 명가' 쌍용차 라인업의 인기를 알아봤다.

오랜만에 시간을 내서 가족과 함께 먼 거리를 떠나고 싶은 운전자들에게는 '올 뉴 렉스턴 마스터'가 적합하다. '올 뉴 렉스턴 마스터'는 국내 최정상급 첨단 주행안전 보조 시스템 '딥컨트롤(Deep Control)'을 탑재해 비약적으로 향상된 예방안전성을 체감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구체적으로 능동형 주행안전 보조기술인 인텔리전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IACC)을 적용해 고속도로는 물론 일반도로에서도 앞 차량과의 안전거리를 유지하며 차로 중앙을 따라 안정적으로 주행해 운전자의 부담을 줄이고 안전성을 확보한다. 여기에 긴급 제동 보조(AEB), '후측방경고(BSW)', '후측방 충돌보조(BSA)' 기능 등을 품었다. 또 편리함과 콘텐츠의 즐거움을 한꺼번에 누릴 수 있는 국내 최고 수준의 커넥티드카 시스템 '인포콘'도 탑재됐다.

코란도는 운전자의 부담을 획기적으로 줄여준다. 코란도 R-PLUS는 2.5단계 수준의 반자율주행기능을 적용했다. 동급 최초로 고속도로뿐만 아니라 일반도로까지 확장된 인텔리전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이 적용됐다. 빗길, 눈길, 경사 등에서도 엔진 출력과 브레이크를 제어해 운전자가 어떤 상황에서도 의지대로 주행할 수 있도록 돕는 차량자세 제어 시스템(ESP)도 장착됐다.

메트로신문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20~30대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쌍용차 티볼리는 장거리 여행이나 차크닉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2열을 폴딩하면 접이식 자전거 등 다양한 레저 용품을 실을 수 있을 뿐 아니라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여유로운 공간이 나온다. 또한 트레이를 제거하면 숨겨진 공간을 활용해 최대 427L의 더욱 넓은 적재가 가능하다. 캠핑이나 차박을 즐기는 연인에게 최적의 모델이다.

쌍용차의 대표 픽업 트럭인 더 뉴 렉스턴 스포츠&칸은 레저 활동을 목적으로 여행을 떠나는 이들에게 빠질 수 없는 모델이다. 이 모델은 픽업 트럭의 강점을 살린 와이드한 데크에 텐트 등 캠핑용품이나 자전거와 같은 레저용품까지 넉넉하게 실을 수 있어 여행지에서의 즐거움을 배가시켜줄 아웃도어 레저 활동을 돕는다. 특히 더 뉴 렉스턴 칸의 데크는 스포츠(1011L, VDA 기준)보다 24.8% 큰 용량(1262L, VDA 기준)을 자랑하며, 75% 증대된 중량으로 최대 700kg(파워 리프 서스펜션)까지 적재 가능하다. 짐을 고정할 수 있도록 회전식 데크 후크를 장착해 적재 편의성을 더욱 증대했다.

아이신(AISIN AW) 6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해 연료 효율성을 높여 속도 속에서 부드러운 승차감을 선사하며, 방음·방진·방수 성능이 향상된 엔진룸 어라운드실, 기술력과 노하우가 축적된 4륜 구동시스템은 악천후를 비롯해 어떠한 험로에서도 안정감 있는 주행을 체험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한편 쌍용차는 캠핑을 즐기는 고객들을 위한 공간인 '쌍용 어드벤처 오토캠핑빌리지'를 운영 중이다. 충북 제천시 백운면에 위치한 약 1만5000㎡면적의 캠핑빌리지는 오로지 쌍용차 구매 고객을 위한 공간이며, 사이트별 면적을 기존 캠핑장보다 1.5배가량 여유 있게 배정한 것이 장점이다.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전기와 급수, 샤워시설, 매점 등 편의시설을 완비했으며, 캠핑장을 둘러싼 자연 환경 등이 차박과 캠핑, 프라이빗한 휴식 등 트렌디한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돕는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