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7 (수)

이스트소프트 '비즈플레이'로 스마트워크 구축한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재택근무 효율성 높이기 위해 비대면 처리 가능한 비즈플레이 도입

파이낸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이스트소프트가 재택근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비대면 업무 처리가 가능한 비즈플레이를 도입한다.

비즈플레이는 소프트웨어 기업 이스트소프트에 경비지출관리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20일 밝혔다.

이스트소프트는 1993년에 설립된 종합 소프트웨어 기업으로 AI, 보안, 커머스, 금융, 유틸리티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치는 중이다. 또한 이스트소프트는 자사 협업툴 '팀업'을 활용한 재택근무, 100% 언택트 채용 등 효율적인 기업문화 정착을 위해 힘쓰고 있다.

이스트소프트는 코로나 확산 시점인 지난해부터 임직원 전원 재택근무를 시행해왔다. 하지만, 경비지출관리 업무는 비효율적인 방식으로 처리하고 있었다. 직원들은 경비처리를 위해 매월 실물영수증을 하나하나 모아야 했고, 경비처리 담당자는 증빙을 위한 영수증 확인 및 보관에 시간을 쏟아야 했다.

이스트소프트는 경비처리 업무를 효율적으로 처리하고자 하는 필요성을 느껴 비대면으로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는 무증빙 경비지출관리 솔루션 비즈플레이를 도입했다.

이스트소프트 임직원은 비즈플레이 모바일 앱으로 언제 어디서든 영수증 작성부터 결재 처리까지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게 됐다. 또 표준 엑셀 연계 지원을 통한 자동 전표 처리도 지원해 신속한 업무 처리가 가능해졌다.

나아가 비즈플레이에 등록된 법인카드 이용 데이터가 자동으로 반영됨에 따라 기존의 영수증 수집 및 확인, 보관 업무를 덜어 영수증 누락의 우려가 사라져 경비지출관리의 투명성을 높였다.

이스트소프트는 비즈플레이 도입으로 스마크 워크 체제를 구축해 업무 효율성을 더욱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비즈플레이 석창규 대표는 "많은 기업과 기관이 비즈플레이를 도입하면서 비효율적이었던 경비지출 업무에서 해방되고 있다"면서 "비즈플레이는 이스트소프트의 스마트 워크 고도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