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하나은행, 풀필먼트 서비스 솔루션 제공 위해 업무협약 체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커머스 시장 및 D2C 시장 활성화 위한 업무제휴 진행

아시아투데이

하나은행은 지난 19일 오후 서울 을지로 하나은행 본점에서 ㈜두손컴퍼니와 이커머스 및 D2C 시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식에서 박지환 하나은행 CIB그룹 부행장(사진 오른쪽)과 박찬재 ㈜두손컴퍼니 대표(사진 왼쪽)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제공=하나은행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이지선 기자 = 하나은행은 이커머스 전문 풀필먼트(Fulfillment·물류 일괄 대행 서비스) 솔루션 제공 업체 ㈜두손컴퍼니와 이커머스 및 D2C(Direct-to-Consumer) 시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다양한 제휴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하나은행은 ㈜두손컴퍼니의 풀필먼트 서비스를 이용하는 중소기업의 성장 지원을 위한 공급망 금융(Supply Chain Financing)과 해외 수출 지원을 위한 전문 외국환 서비스를 서비스형 뱅킹(BaaS, Banking as a Service) 방식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타 플랫폼에 은행 서비스를 삽입시켜 편리한 금융 경험을 제공하는 서비스형 뱅킹은 최근 은행권의 새로운 협업 비즈니스 모델로 부상하고 있다.

또한 하나은행은 ㈜두손컴퍼니의 물류 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위해 물류비 정산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정산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하고, 물류센터 확장을 위한 자금조달 및 유동화 지원에도 나설 예정이다. 이외에도 풀필먼트 데이터 분석을 통한 맞춤형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4자 물류 풀필먼트’ 영역과 국내 온라인셀러의 해외진출을 돕는 G2C(Global to Consumer) 활성화를 위한 종합적인 업무 협력도 강화할 계획이다.

박지환 하나은행 CIB그룹 부행장은 “이커머스 시장에서 풀필먼트 서비스에 대한 중요성이 날로 커짐에 따라, 하나은행은 유통 방식의 혁신에 대비해 두손컴퍼니와 같은 성장 가능성이 높은 스타트업과의 협력 및 투자를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두손컴퍼니는 중소기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이커머스 전문 풀필먼트 서비스 기업으로, 전체 직원의 30%를 취약계층으로 고용하는 사회적 기업이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