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메시 첫 멀티골' PSG, 챔피언스리그서 라이프치히에 3대 2 승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유럽축구챔피언스리그에서 파리 생제르맹(PSG)이 리오넬 메시의 첫 멀티골을 앞세워 라이프치히를 꺾었습니다.

PSG는 프랑스 파리의 파르크 데 프랭스에서 열린 라이프치히와 조별리그 A조 3차전에서 음바페의 선제골과 메시의 두 골을 엮어 3대 2로 이겼습니다.

조별리그 2연승을 포함해 2승 1무로 승점 7이 된 PSG는 A조 1위를 지켰습니다.

반면 라이프치히는 조별리그 3연패로 최하위(승점 0)에 머물렀습니다.

PSG는 전반 9분 음바페의 골로 포문을 열었습니다.

역습과정에서 율리안 드락슬러의 패스를 받은 음바페가 중원을 가로질렀고, 페널티 지역에서 오른발 슛으로 골망을 흔들었습니다.

이후로는 라이프치히의 공격이 살아났습니다.

전반 28분 앙헬리뇨가 페널티 지역 왼쪽에서 반대쪽으로 넘긴 크로스를 안드레 실바가 받아 밀어 넣으며 동점골을 터트렸습니다.

후반 12분에는 또 한 번 앙헬리뇨의 패스를 받은 노르디 무키엘레가 역전골을 터트렸습니다.

PSG는 순식간에 1-2로 끌려갔지만, 메시와 음바페가 해결사로 나섰습니다.

후반 22분 음바페가 페널티 지역 오른쪽에서 뒤로 달려 들어오는 메시에게 짧은 패스를 내줬고, 메시가 이를 그대로 득점으로 연결해 균형을 맞췄습니다.

7분 뒤에는 메시의 페널티킥 결승골이 나왔습니다.

음바페가 상대 페널티 지역으로 돌파하다 페널티킥을 얻었고, 키커로 나선 메시가 왼발 파넨카 킥으로 재역전을 이끌었습니다.

메시는 이로써 8월 PSG 유니폼을 입은 뒤 정규리그 득점 없이 UCL에서만 3골을 터트렸습니다.

지난달 29일 맨체스터 시티와 2차전에서 데뷔골을 넣은 데 이어 이날 이적 후 첫 멀티골을 작성하며 대회 2경기 연속 득점을 기록했습니다.

PSG는 후반 추가 시간 또 한 번 페널티킥을 얻었으나 음바페가 실축하면서 한 골 차 승리를 확정했습니다.

같은 조의 맨체스터시티는 클럽 브뤼헤와 원정 경기에서 5대 1로 대승을 거뒀습니다.

전반 30분 주앙 칸셀루의 선제골로 앞선 맨시티는 총 5골을 퍼부으며 상대를 압도했습니다.

리야드 마흐레즈가 전반 43분 페널티킥 골을 포함해 멀티골을 터트렸고, 카일 워커와 콜 팔머도 득점포를 가동했습니다.

2승 1패가 된 맨시티는 A조 2위(승점 6)에, 브뤼헤는 3위(승점 4·1승 1무 1패)에 자리했습니다.

SBS

무함마드 살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B조의 리버풀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를 3대 2로 꺾었습니다.

0대 2로 끌려가던 아틀레티코는 전반 20분과 34분 앙투안 그리에즈만의 멀티골로 2대 2 균형을 맞췄으나, 후반 7분 그리에즈만이 호베르투 피르미누에 위험한 '하이킥'을 날려 다이렉트 퇴장을 당했습니다.

그리에즈만은 UCL 사상 처음으로 2골을 넣은 뒤 퇴장당한 선수가 됐습니다.

퇴장 변수가 발생하면서 흐름은 다시 리버풀 쪽으로 기울었습니다.

리버풀은 후반 33분 무함마드 살라의 페널티킥 결승골로 승리를 확정했습니다.

살라는 전반 8분 선제골에 이어 멀티골을 완성했고, 구단 역사상 최초로 9경기 연속 득점을 기록했습니다.

조별리그 3연승을 달린 리버풀은 조 1위(승점 9),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승점 4·1승 1무 1패)는 2위를 유지했습니다.

C조에서는 아약스가 보루시아 도르트문트를 4대 0으로 대파하고 조별리그 3연승을 달렸습니다.

도르트문트는 엘링 홀란의 침묵 속에 조별리그 첫 패배를 맛봤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정희돈 기자(heedon@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