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NBA 정규리그 6개월 대장정 돌입 브루클린·레이커스 ‘왕좌의 게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20일 개막전… 우승후보 관심

브루클린 어빙 코로나 백신 거부

듀랜트·하든 ‘삼각편대’ 공백 변수

웨스트브룩·앤서니 등 대거 영입한

레이커스 강력한 대항마로 꼽혀

아데토쿤보의 밀워키 ‘다크호스’

세계일보

듀랜트(왼쪽부터), 르브론 제임스, 아데토쿤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미국프로농구(NBA) 2021∼2022시즌 정규리그가 20일 개막해 6개월간의 열전에 돌입한다. 개막 첫날부터 ‘디펜딩 챔피언’ 밀워키 벅스가 이번 시즌 강력한 우승 후보인 브루클린 네츠를 상대하고, 이어 LA 레이커스와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가 격돌하는 빅매치가 펼쳐져 팬들의 시선을 붙잡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때문에 앞선 두 시즌 간 우여곡절과 파행을 겪은 NBA는 이번 시즌에는 많은 경기장에서 팬들의 함성과 함께 정상적인 시즌을 치르게 된다. 2022년 4월까지 팀당 82경기를 치르고, 동·서부 콘퍼런스 7∼10위 팀들이 벌이는 ‘플레이 인 토너먼트’에 이어 양대 콘퍼런스 8개 팀씩 총 16개 팀이 출전하는 플레이오프가 5월 말까지 진행된다. 챔피언결정전은 2022년 6월에 끝난다.

역시 우승후보에 관심이 쏠린다. 왕좌를 차지할 1순위로 꼽히는 팀은 케빈 듀랜트, 제임스 하든, 카이리 어빙의 ‘삼각편대’를 앞세운 브루클린이다. 다만 어빙이 백신 접종을 거부해 변수로 떠올랐다. 뉴욕과 로스앤젤레스, 샌프란시스코 지역 실내 활동에 코로나19 백신 의무화 조처가 내려져 이들 지역을 연고팀 선수들은 백신 접종을 마쳐야 경기에 뛸 수 있다. 어빙의 경우 원정경기에는 참여할 수 있지만, 지난주 브루클린 구단은 그를 팀 전력에서 아예 제외하기로 했다고 발표한 상황이다.

이런 가운데 레이커스가 브루클린의 대항마로 꼽히고 있다. 레이커스는 르브론 제임스, 앤서니 데이비스의 ‘원투 펀치’가 건재한 가운데 러셀 웨스트브룩, 카멜로 앤서니, 드와이트 하워드, 라존 론도 등을 대거 영입해 2년 만에 패권 탈환에 도전한다. 레이커스가 우승하면 보스턴 셀틱스(17회)를 제치고 NBA 최다 우승기록(18회)을 세울 수 있다. 다만 레이커스가 시범경기에서 6전 전패를 당한 점은 찜찜하다. 여기에 지난 시즌 50년 만에 감격의 우승을 일궜던 밀워키는 에이스 야니스 아데토쿤보가 버티고 있어 또 다른 우승후보로 지목되고 있다.

개막 전 30개 구단 단장 설문 조사에서 72%가 브루클린을 우승후보로 지목했고 레이커스(17%), 밀워키(10%)가 그 뒤를 이었다. 베팅업체 윌리엄 힐도 브루클린의 우승 배당률을 23/10으로 책정해 레이커스(4/1), 밀워키(8/1)보다 우승 가능성이 클 것으로 전망한다.

한편 2004∼2005시즌 프로농구 서울 삼성에서 외국인 선수로 뛰었던 자말 모슬리가 올랜도 매직의 신임 감독이 된 점도 국내 팬들에게는 흥미로운 볼거리다.

송용준 기자 eidy015@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