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위드코로나' 호주 빅토리아, 백신 거부한 경찰 43명 해고 위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주 당국, 이들 업무서 일단 배제…후속 징계조치 검토 중

뉴스1

호주 빅토리아주 멜버른에서 경찰관들이 존 캐인 전 총리 동상을 점검하고 있다. (본문과 관련없음) 2020.09.26 © AFP=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정윤미 기자 = 호주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을 거부한 경찰 직원 43명이 해고 위기에 처했다고 CNN은 19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빅토리아주(州) 경찰 당국은 백신 접종 의무를 이행하지 않은 경찰관 34명, 사회복무요원 9명은 주 당국의 직업기준명령(PSC)에 의해 조사를 받는 동안 업무에서 일시 배제됐다고 밝혔다.

경찰 당국은 이들에 대한 후속 징계 조치로 근무 종료(termination)를 검토하고 있다고 성명을 통해 밝혔다. 다만 건강상 이유로 인해 백신 접종이 불가한 경우 이같은 징계 조치에서 면제된다.

빅토리아주 법상 경찰관을 비롯한 공항 직원, 결혼식 하객, 장례업 종사자 등 모든 긴급 공공 서비스 근로자들은 이달 15일까지 백신 접종 예약을 완료해 1차 이상 접종을 해야 한다.

빅토리아주는 호주 최대 도시 시드니가 속해있는 NSW주, 오스트레일리아수도주에 이어 세 번째로 '위드코로나'를 시행하고 있다. 빅토리아주 이날 신규 확진자수는 1749명, 사망자수는 11명으로 집계됐다.

주 당국은 이번주 16세 이상 인구 70% 백신 접종률을 달성함에 따라 지난 3개월간 봉쇄했던 도심을 개방키로 했다. 오는 22일부터 주도 멜버른의 야간 통행 금지가 해제된다. 가정 방문 시 최대 10명까지 수용 가능, 쇼핑몰과 식당은 인원 제한 없이 운영이 가능하다.
younme@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