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노출방송 거부' 여직원 무참히 살해한 40대 BJ, 징역 30년 확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이영민 기자]
머니투데이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노출 방송 요구를 거부했다는 이유로 20대 여성 직원의 돈을 빼앗고 잔혹하게 살해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개인방송(BJ) 진행자에게 중형이 확정됐다.

대법원 2부(주심 천대엽 대법관)는 강도살인 혐의로 기소된 오모씨(41)에게 징역 30년을 선고한 원심을 확정했다고 19일 밝혔다.

오씨는 지난해 6월29일 경기 의정부 한 오피스텔에서 직원 A씨에게 노출이 심한 옷을 입고 방송에 출연하라고 요구했다. 이를 거절 당하자 오씨는 미리 준비한 흉기로 A씨를 협박해 1000만원을 빼앗고 목 졸라 살해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판결문에 따르면 오씨는 경찰조사 과정에서 "A 때문에 계획이 틀어진 거 같아 원망을 했다. 약이 올랐다"며 오히려 A씨 탓을 했다. 또 "결박한 뒤에는 이렇게까지 범행했는데 풀어주면 경찰에 신고할 거 같아서 두려웠다"며 "1000만원 정도 가지고 교도소 갈 거면 차라리 죽이는 게 깔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진술했다.

1심은 "처음부터 젊은 여성인 피해자를 이용해 돈을 벌 계획으로 채용했다가 피해자가 피고인의 계획을 거절하자 범행했다. 불법성과 비난 가능성이 중대하다"며 A씨에게 징역 35년을 선고하고 20년간 위치추적 전자장치 부착을 명했다.

A씨는 형이 너무 무겁다며, 검사는 형이 너무 가볍다며 항소했다.

2심은 "사전에 계획된 범행으로 보이는 등 죄질이 매우 불량하지만, 피고인이 이틀만에 자수했고 이후 일관되게 반성 및 사죄의 뜻을 전하는 점 등을 고려했다"며 징역 30년으로 감형했다. 위치추적 전자장치 부착기간도 15년으로 줄였다.

A씨는 상고했으나 대법원은 "원심이 피고인에 대하여 징역 30년을 선고한 것이 부당하지 않다"며 판결을 확정했다.

이영민 기자 letswin@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