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임효준, 中 쇼트트랙대표팀 단체 사진 포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2018 평창동계올림픽 챔피언 임효준(25)이 19일 2022 베이징동계올림픽을 준비하는 중국 쇼트트랙대표팀 단체 사진에 모습을 드러냈다. 임효준은 지난해 6월 한국 국적을 포기하고 중국으로 귀화했다.

중국빙상경기연맹은 올해 4월부터 임효준을 국가대표팀에 소집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오는 21일 베이징올림픽 테스트 이벤트로 개막하는 2021-22 쇼트트랙 1차 월드컵 명단에서는 제외했다.

현지 포털 ‘시나닷컴’은 “임효준이 베이징올림픽에 결장할 수 있다는 얘기가 나오지만, 아직 공식적인 결론은 나오지 않았다”며 신중하게 소식을 전했다.

매일경제

임효준이 베이징동계올림픽을 준비하는 중국 쇼트트랙대표팀 단체 사진에 모습을 드러냈다. © 中国滑冰协会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임효준은 ‘국제연맹 공인·주관 대회 참가 3년이 지나야 다른 국가를 대표할 수 있다’는 규정 때문에 베이징올림픽 출전이 쉽지 않다. 국제올림픽위원회(IOC), 국제빙상경기연맹(ISU), 대한체육회가 모두 동의하면 ‘3년 제한’을 풀 수 있지만, 올림픽 예비명단 접수 마감일까지 중국 측 요청은 없었다.

‘시나닷컴’은 “쇼트트랙대표팀 단체 사진에 포함된 것은 긍정적이지만 출전은 좀 더 기다려야 할 분위기”라며 중국 유니폼을 입은 임효준이 당장 국제대회에 참가할 것 같진 않다고 봤다.

임효준은 9월10일 세계반도핑기구(WADA)에 등록된 쇼트트랙 금지약물 검사 대상에서도 빠졌다. 그러나 중국이 베이징올림픽 1차 엔트리 등록부터 하고 한국과 협상할 가능성을 아직 배제할 수 없는 단계다.

[박찬형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