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보스턴, '단일 시리즈 최초 만루포 3방' 휴스턴 제압…시리즈 2승1패 [ALCS3]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사진] 보스턴은 2021년 10월 19일(한국시간) 미국 매사추세츠주 보스턴 펜웨이 파크에서 열린 휴스턴 애스트로스와 2021 메이저리그 포스트시즌 챔피언십시리즈 3차전에서 12-3 완승을 거뒀다.슈어버가 만루 홈런을 때렸다.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홍지수 기자] 보스턴 레드삭스가 대포 3방을 터뜨리며 시리즈 리드를 잡았다.

보스턴은 19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매사추세츠주 보스턴 펜웨이 파크에서 열린 휴스턴 애스트로스와 2021 메이저리그 포스트시즌 챔피언십시리즈 3차전에서 12-3 완승을 거뒀다. 앞서 지난 16일 1차전에서 휴스턴이 5-4 승리, 2차전에서는 보스턴이 9-5 승리를 거둔 후 홈구장으로 이동해 휴스턴을 대파하고 시리즈 2-1로 앞서가게 됐다.

보스턴은 카일 슈와버(1루수)-키케 에르난데스(중견수)-라파엘 데버스(3루수)-잰더 보가츠(유격수)-알렉스 버두고(좌익수)-JD 마르티네스(지명타자)-헌터 렌프로(우익수)-크리스티안 바스케스(포수)-크리스티안 아로요(2루수) 순으로 타순을 꾸렸다. 선발투수는 에두아르도 로드리게스.

2회말 1사 이후 버두고가 볼넷을 골랐고 마르티네스가 2루타를 쳤다. 이어 렌프로가 볼넷을 골라 보스턴은 1사 만루 기회를 잡았다.

바스케스가 적시타를 쳐 선제점을 안겼고, 아로요가 상대 수비가 흔들린 틈에 출루에 성공. 그사이 3루 주자 마르티네스는 홈을 통과해 2-0으로 달아났다. 이어 다음 타석에 들어선 슈와버가 오른쪽 담장을 넘기는 만루 홈런을 터뜨렸다.

보스턴은 역대 최초 단일 포스트시즌 시리즈에서 3개의 만루 홈런을 기록 중이다. 17일 2차전에서 1회 마르티네스의 만루포, 2회 데버스의 만루 홈런이 나왔다.

OSEN

[사진] 보스턴이 2021년 10월 19일(한국시간) 로드리게스의 호투에 힘입어 3차전 완승을 거뒀다.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보스턴은 3회에 추가 점수를 뽑았다. 첫 타자 마르티네스가 헛스윙 삼진으로 물러난 후 렌프로가 볼넷을 골랐고 도루까지 했다. 이어 상대 포수의 송구 실책으로 3루에 안착. 이후 바스케스의 좌전 적시타가 나왔고 아로요의 투런이 터졌다. 그린몬스터를 넘기는 대형 홈런이었다.

9-0으로 앞선 보스턴은 4회초 3점을 뺏겼다. 선발 로드리게스가 1사 1, 3루에서 코레아를 유격수 뜬공으로 잘 처리했으나 터커에게 오른쪽 담장을 넘어가는 3점 홈런을 헌납했다.

하지만 로드리게스는 추가 실점 없이 이닝을 넘겼고 6회 삼자범퇴 이닝을 만들며 포스트시즌 첫 퀄리티 스타트 투구를 기록했다. 로드리게스는 팀이 6점 차로 앞선 7회부터 한셀 로블레스에게 마운드를 넘겼다. 보스턴은 남은 3이닝을 불펜진을 움직여 무실점으로 휴스턴 타선을 막았다.

6회말에는 마르티네스의 쐐기 2점 홈런이 터졌다. 8회말에는 디버스도 솔로 홈런을 보탰다. 휴스턴의 추격 의지를 완전히 꺾어버리는 타격이 됐다.

/knightjisu@osen.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