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피자 뽀글이 마스크 기업들 손절 나서나…K배우 김선호 논란에 '불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사진제공 = 11번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전 여자친구에게 혼인을 빙자해 낙태를 종용했다는 의혹 등이 불거진 배우 김선호를 두고 그를 모델로 내세운 기업들이 빠르게 손절에 나설지 주목되고 있다.

특히 유통 식품 기업들의 경우 소비자 여론과 트렌드에 매우 민감해 전속 모델의 실명이 거론되는 것만으로도 브랜드 이미지 타격을 우려하는 모습이다.

19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도미노피자는 전날 오후부터 공식 홈페이지는 물론, 인스타그램, 유튜브, 트위터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김선호를 내세운 광고 관련 영상과 사진, 이벤트 게시글 등을 삭제하거나 비공개로 전환했다.

연말 쇼핑 대전을 준비 중인 11번가 역시 공식 홈페이지 및 SNS 프로필 상에서 김선호를 내세운 광고 배너와 사진 등을 일괄 내린 상태다.

11번가 관계자는 "현재 의혹이 제기된 상태라 조심스럽지만 일단 공식 SNS계정 등에 노출되는 배우 사진은 뺐다"고 말했다.

매일경제

[사진제공 = 나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들 기업이 서둘러 김선호 관련 광고물을 삭제한 데에는 전속모델이 유통 식품 기업의 브랜드 이미지에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을 우려하기 때문으로 보인다.

앞서 도미노피자는 지난 2월부터 드라마와 예능에서 활약하며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배우 김선호에 대해 '부드럽고 세련된 이미지가 프리미엄 피자 브랜드인 도미노 피자의 이미지와 부합한다'며 그를 전속모델로 선정했다고 발표한 바 있다.

11번가 역시 아마존과 손잡고 해외직구 사이트를 운영하는 것과 관련 김선호를 내세워 대대적으로 홍보해 왔다.

광고업계에 따르면 현재 김선호를 모델로 삼은 브랜드는 도미노피자와 11번가 외에 나우(nau), 미마마스크, 캐논코리아, 푸드버킷, 라로슈포제, 신한 마이카 등 10여개 정도이다.

관련 기업들은 거액의 모델료를 지급하고 급부상한 인기 배우로서 김선호와 광고 계약을 한 만큼 이번 논란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매일경제

[사진제공 = 미마마스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선호를 전속모델로 내세운 한 기업체 관계자는 "현재 해당 배우 소속사의 공식 입장을 기다리는 중"이라며 "하지만 일단 이같은 논란이 불거진 이상 내부적으로 브랜드 이미지 타격을 걱정하는 목소리가 크다"고 말했다.

만약 브랜드 광고 모델이 사회적 물의를 일으켜 브랜드 이미지에 악영향을 미칠 경우 일반적으로 광고비의 2~3배에 달하는 위약금을 해당 모델은 물게 된다.

앞서 자신을 김선호의 전 연인이라고 밝힌 A씨는 17일 온라인 커뮤니티 네이트판에 김선호를 '최근 대세가 된 K배우'라 지칭하며 그로부터 혼인을 약속받았으나 임신중절을 강요당했고 수술을 마치자 일방적으로 이별 통보를 받았다고 주장했다.

이 과정에서 A씨는 김선호의 순수한 대외적 이미지와 달리 주변 관계자들에게 수시로 욕설을 하고 주변인들의 험담을 일삼았다는 폭로가 나오기도 했다.

기자 출신 유튜버 이진호씨는 18일 "김선호가 이미 전 연인과 관련한 일들로 곤혹을 치르고 있는 사실을 알고 있었고 A씨가 서술한 글의 내용과 여러 사실 관계들이 일치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생활 폭로와 관련해 김선호 소속사 측은 묵묵부답으로 일관하다 19일 "현재 당사는 익명으로 올라온 글의 사실 관계를 파악하고 있다"는 공식 입장을 밝혔다. 동시에 김선호는 20일 드라마 '갯마을 차차차' 종영 온라인 인터뷰를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전격 취소했다.

[방영덕 매경닷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