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단독] 장영하, 이재명 돈다발 사진 진위 논란에 "박철민 만나 직접 확인할 것"

댓글 10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김태훈 기자 =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인 이재명 경기지사가 성남시장 재직 시절 폭력조직 '성남국제마피아'로부터 20억원을 받았다는 의혹이 제기된 가운데 18일 경기도 국정감사에서 화제가 된 돈다발 사진과 관련, 진위 여부 논란이 일자 장영하 변호사가 직접 확인에 나섰다.

장 변호사는 19일 오전 기자와의 통화에서 "오늘 오전 9시 30분 박철민 씨를 직접 만나 사진의 진위 여부를 포함해 여러 가지를 확인할 계획"이라며 "내용을 파악한 뒤 기자회견 여부 등에 대해 결정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뉴스핌

[서울=뉴스핌] 최상수 기자 = 최승재 국민의힘 의원(오른쪽부터)과 장기표 전 대선경선 후보, 장영하 변호사가 지난 9월 24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성남 대장동 개발 의혹 고발 관련 기자회견을 열어 성역 없는 수사를 촉구하고 있다. 2021.09.24 kilroy023@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앞서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소속 김용판 국민의힘 의원은 전날인 18일 경기도 국감에서 이재명 지사가 국제마피아 조직으로부터 20억원 가량을 받았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김 의원은 국감장에서 돈다발 사진을 띄우며 "국제마피아 행동대장 출신 박철민 씨로부터 공익 제보를 받았다"며 "박씨는 5만원과 1만원짜리 현금 뭉치 5000만원을 이 지사에게 전달했다고 한다"고 폭로했다.

김 의원에 따르면 박씨는 이 지사와 국제 마피아파 이준석 코마트레이드 대표가 찻집에서 이야기를 나누고 있을 때 이 지사 차에 현금을 실었다.

김 의원은 "박씨 친구라는 장모씨 역시 5만원과 1만원짜리 현금 약 1억원을 이 지사에게 전달했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민주당 의원들은 지난 2018년 박씨가 '박정우'라는 이름으로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현금 뭉치 사진과 김 의원이 이날 '이 지사에게 건낸 돈'이라는 취지로 공개한 현금 뭉치 사진이 동일하다며 '완벽한 허위 주장'이라고 반박했다.

이에 박철민 씨의 변호를 맡고 있는 장 변호사는 해당 의혹에 대해 "제가 보기에도 (사진이) 동일하다"며 "그래서 박철민 씨를 만나 직접 확인해보려고 한다"고 설명했다.

장 변호사는 "어제 김 의원의 국감 발언 후 해당 사진이 논란이 돼서 확인을 해봤다"며 "그런데 (박철민 씨 페이스북에) 사진이 있었다. 해당 내용에 대한 (진위 여부를) 확인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박씨는 지난 2018년 11월 21일 '박정우'라는 이름으로 자신의 페이스북에 "광고회사창업, 렌트카 동업, 라운지 바 창업 많은 시행 착오가 있었고, 이제는 이래저래 업체에서 월 2000만원의 고정수익을 창출할 수 있게 됐다"며 "도와주신 멘토분들 감사드린다"고 적었다.

박씨가 올린 해당 개시물에는 김 의원이 국감장에서 의혹을 제기한 돈다발 사진과 동일한 사진이 올라와 있다. 이에 장 변호사는 박씨를 만나 돈다발 사진의 진위 여부를 확인할 계획이다.

taehun02@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