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한국투자증권, ELW 134종목 신규 상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한국투자증권은 오는 20일 주식워런트증권(ELW) 134종목을 신규 상장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상장 종목은 코스피20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지수형 ELW 50종목과 엔씨소프트·넷마블 등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종목형 ELW 84종목이다.

한국투자증권을 통해 거래 가능한 ELW는 신규 상장 종목을 포함해 총 1387종목이다.

ELW는 기초자산을 만기 시점에 미리 정해놓은 가격으로 사거나 팔 수 있는 권리를 거래하는 상품이다. 주식 또는 지수 상승을 예상하면 콜 ELW를, 하락 예상 시 풋 ELW를 매수하는 방식이다.

주식이나 지수 ETF를 직접 매매하는 것보다 적은 금액으로 높은 레버리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초고위험 등급에 속하는 ELW는 주식이나 지수의 강력한 상승·하락 예상 시 단기적으로 대응하기에 적합한 상품이다. 단 주식과 달리 정해진 만기일에 기초자산이 도달해야 하는 가격이 존재하며, 자산가격 변동 및 신용등급 하락 등에 따라 투자원금의 손실(0~100%)이 발생할 수 있다.

ELW 거래는 금융투자교육원 온라인교육을 이수하고 신규고객 기준 1500만원의 기본예탁금을 충족해야 한다.

ELW에 대한 다양한 투자 정보는 한국투자증권 ELW 전용 홈페이지(TrueELW.com)에서 얻을 수 있다. 카카오톡 채널 ‘TRUE ELW’를 통해서도 ELW 시황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