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페이코인 영역 확장은 계속된다...편의점-카페-영화관 넘어 대리운전까지 OK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허준 편집장]

테크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가상자산 기반 간편결제 플랫폼 '페이코인'이 다양한 영역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어 주목된다. 편의점과 카페 등 프랜차이즈 영역을 중심으로 영역을 확장하던 페이코인이 이번엔 대리운전 결제까지 사업영역을 확대한 것.

페이코인 운영사 다날핀테크는 19일 대리운전 서비스를 제공하는 '핸들모빌리티'와 제휴를 맺고 '핸들대리' 앱에서 페이코인(PCI) 결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로 핸들대리 앱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페이코인(PCI)으로 바로 결제할 수 있다. 다양한 페이코인 결제 할인과 페이백 프로모션도 진행중이다.

핸들대리는 대리운전 서비스 스타트업 핸들모빌리티가 새롭게 출시한 대리운전 애플리케이션이다. 심플한 인터페이스와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이 특징이다.

다날핀테크 관계자는 "최근 거리두기 완화와 위드코로나 분위기로 연말연시 모임 증가와 함께 대리운전 수요도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며 "이번 제휴는 이러한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것으로 많은 분들이 페이코인의 다양한 혜택과 함께 안전한 귀갓길이 되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페이코인은 2019년 출시된 이후 2년만에 약 200만명 사용자를 모은 가상자산 결제 서비스다. 사용자들은 씨유(CU)와 이마트24, 세븐일레븐 등 주요 편의점과 버거킹, 이디야커피, 도미노피자, CGV 등 전국 7만여개 가맹점을 확보하고 있다.

가상자산 결제서비스 외에도 '포인트 간편 전환 결제서비스', '비트코인(BTC) 연동 결제 서비스' 등의 결제 지원 서비스와 함께 '페이코인 쇼핑', '페이코인 기프트', '페이코인 게임'과 같은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허준 기자 joon@techm.kr

<저작권자 Copyright ⓒ 테크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