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온리원, 창작자가 직접 NFT 발행하는 '마켓플레이스' 출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블록체인 기술 NFT와 소셜미디어 결합한 새로운 모델 구현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콘텐츠 창작자가 직접 자신의 NFT를 발행해 수익을 만들 수 있는 NFT 소셜미디어 ‘온리원(Only1)’이 지난 18일 공식 출범했다.

이데일리

NFT 기반 소셜미디어 온리원(Only1) (사진제공=온리원)


솔라나 블록체인에 구축된 NFT 기반 소셜미디어 온리원은 INO(Initial NFT Offering)라는 새로운 NFT 크라우드펀딩 방식을 활용하여 콘텐츠 창작자가 외부에 의뢰하지 않고도 직접 NFT를 발행할 수 있게 된다. 창작자는 온리원 플랫폼에서 발행한 NFT를 전시하고 사용자들에게 판매하여 수익을 얻는다.

사용자 또한 플랫폼을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콘텐츠 창작자는 활동 현황에 따라 연간 수익률(APY)이 변동되는 스테이킹 풀(Staking Pool)을 가지고 있어 일반 유저들이 후원하고 싶은 창작자에 네티이브 토큰 라이크(LIKE)를 예치하여 수익을 얻을 수 있다. 콘텐츠 창작자의 활동이 많아질수록 연간 수익률도 상승한다.

온리원은 지난 7일 INO 런치패드를 플랫폼에 출시하였으며, 18일부터 첫 INO 프로젝트 ‘원스(The Ones)’를 진행한다. 이번 INO는 온리원 프로젝트에서 직접 진행하는 것으로 애니메이션 원피스, 드래곤볼z 작업에 함께 참여했던 애니메이터가 직접 제작한 작품들을 NFT로 발행한다.

이데일리

NFT 기반 소셜미디어 온리원 로고 (사진제공=온리원)


레온 리 온리원 공동창업자 겸 최고경영자는 “웹3.0 시대의 탈중앙화 소셜미디어 온리원이 오랜 준비 끝에 출시되어 기쁘다”며 “우리의 목표는 콘텐츠 창작자들이 공정하게 수익을 창출하고, 창작자와 팬들이 서로 연결되어 소통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온리원은 솔라나 블록체인에 구축된 최초의 NFT 기반 소셜미디어로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FTX의 운영사인 알라메다 리서치(Alameda Research)와 홍콩의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애니모카브랜드(Animoca Brands) 등 다수의 벤처 캐피탈과 기업으로부터 투자받았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