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안철수 "이재명, 최악 빌런 '조커' 능가…野 무능 적나라하게 드러나"

댓글 3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재명 "돈 받은자가 범인"

[이데일리 황효원 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는 19일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로 선출된 이재명 경기지사를 향해 “치밀한 범죄 설계자이자 최강 ‘빌런’인 고담시의 조커를 능가하는 모습”이라고 비판했다.

이데일리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15일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 앞에서 대장동 게이트 엄정 수사와 특검을 촉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안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재명 경기지사가 참석한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국정감사는 야권의 무기력함에 국민들의 절망 어린 ‘한탄’이 절로 나오는 순간”이라고 적었다.

안 대표는 “모든 걸 알고 있으면서 불리한 것만 모르는 척하는 이재명 지사, 그리고 준비 없이 호통치고 윽박지르면서 모든 걸 아는 척하는 야당 의원들의 대결이었다”고 말했다.

그는 “(이 지사가) 이미 움직일 수 없는 명백한 범죄 증거와 공범들 앞에서도 이 지사는 복잡하고 불안한 내면의 감정과 광기 어린 궤변을 현란하게 구사했다”면서 “50억 뇌물수수 빌미를 제공한 제1야당은 이 지사에게 ‘국민의힘 게이트’라는 수모를 겪으며, 제1야당의 무능과 부도덕함만 더 적나라하게 드러냈다”고 지적했다.

안 대표는 “윤석열 후보부터 답변하라는 물귀신 작전을 ‘이재명 국감’이 ‘윤석열 국감’으로 공격과 수비가 바뀌는 역전극이 연출되기도 했다”며 “계속해서 ‘면책특권 뒤에 숨지 말라’‘국회는 품격을 지켜라’며 제1야당을 훈계하고 조롱하며 압도했다”고 평가했다.

안 대표는 “그나마 어제 국감에서 얻어낸 것이 있다면 이 후보가 유동규 등 핵심인물과의 관계 및 자신이 결재한 문서의 세부사항 등에 대해서만 ‘모른다’ 또는 ‘기억이 나지 않는다’고 답변한 점”이라며 “개발이익을 극소수 특정인들에게 몰아준 경위에 대해서만 선택적으로 침묵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도둑이 제 발 저렸을 것이니 야당은 남은 국감에서 이런 점을 파고들며 제대로 물고 늘어져야 한다”고 덧붙였다.

전날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경기도 국정감사(국감)를 마친 이 지사는 ‘대장동 의혹’ 관련 “성심성의껏 대장동 개발의 본질에 대해 설명했다. 돈 받은 자가 범인이고, 장물 나눈 자가 도둑”이라고 강조했다.

이 지사는 국감 직후 페이스북에 “도둑질 못 하게 막으려고 했는데 국민의힘이 당시 당론으로 장물 회수하는 걸 방해해서 70%밖에 회수하지 못한 절반의 성공, 이것이 대장동 개발사업의 본질”이라고 밝혔다.

그는 “국민의힘이 화천대유는 누구꺼냐고 한다. 만약 본인과 이해관계가 있었다면 힘들게 공공개발이나 민관공영개발 추진할 필요가 없다”며 “오히려 부산 엘시티처럼 시에서 그들이 이익을 볼 수 있도록 민간개발 허가해서 도와주지 않았겠냐”고 했다.

아울러 “100% 공공환수를 못하도록 방해한 세력에게 책임을 물어야 한다. 개발 이익을 장물처럼 취한 사람에게 책임을 묻는 게 당연한 것 아니겠냐”며 “국회의원 면책특권을 방패삼아 터무니없는 허위주장을 남발하고, 사실이 아닌 것을 아니면 말고 식으로 던지고 보는 구태 정치는 주권자들에게 외면받고 심판받을 것이라 믿는다”고 적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