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트럼프 "나라면 백신 의무화하지 않고, 팔았을 것"..바이든 겨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욕=뉴스핌]김근철 특파원=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자신이 현직 대통령이라면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의무화지 않고 사람들이 자발적으로 이를 맞도록 할 것이라며 조 바이든 대통령을 우회적으로 비판했다.

뉴욕포스트 등 미국 언론 매체들에 따르면 트럼프 전 대통령은 보수 매체 더퍼스트TV 인터뷰에서 관련 질문을 받자 "나라면 누구에게도, 그렇게(접종) 해야 한다고 말하지 않을 것"이라며 이같이 주장했다.

그는 "하지만 나는 그것(백신 접종)을 팔 것이다. 나는 (재임시절) 백신과 관련한 일에 매우 자랑스럽다"고 주장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자신의 재임시절엔 "모두가 백신을 원했다. 강요할 필요 없었다"고 덧붙였다.

그는 또 코로나19 백신 개발에 5년 정도 걸리지만 자신이 재임기간 이를 강력히 추진해 "3개의 백신을 9개월도 안돼서 만들어냈다"고 강조했다.

앞서 바이든 대통령은 델타 변이로 인한 코로나19 확산 저지를 위해 연방 정부 공직자및 정부 계약자에 대한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의무화했고, 100인 이상 대형 사업장에 대해서도 의무 접종 방침을 밝혔다.

의무접종 대상 중 일부 공무원, 교원, 직장인 등은 이같은 조치가 개인의 권리를 침해한다며 반발, 미국내에서 논란이 이어지고 있다.

뉴스핌

[배드민스터 로이터=뉴스핌]김근철 기자=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7일(현지시간) 뉴저지주 배드민스터에 위치한 자신의 골프장에서 페이스북 등을 상대로한 소송을 발표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21.07.08 kckim100@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kckim100@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