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유가]WTI, 수요 증가 기대감에 2014년 10월 이후 최고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샌프란시스코=뉴스핌]김나래 특파원=국제유가는 18일(현지시간) 혼조세를 보였다. WTI는 2014년 10월 이후 최고치를 다시 기록한 반면 북해산 브렌트유는 장중 85달러를 상회했지만 하락했다.

뉴스핌

원유 배럴 [사진= 로이터 뉴스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뉴욕상업거래소에서 11월물 서부텍사스산원유(WTI) 가격은 전장보다 0.16달러(0.2%) 오른 82.44달러에 거래를 마감했다. 이는 2014년 10월 21일 이후 최고치 기록이다. 유가는 장중 83.87달러까지 고점을 높였지만 이후에는 점차 레벨을 낮췄다. 12월물 브렌트유는 장중 한때 86.04달러대까지 상승했지만 내림세로 돌아섰다.

프라이스 퓨처스 그룹(Price Futures Group)의 수석 시장 분석가인 필 플린(Phil Flynn)은 최근 다년간의 최고 가격 때문에 석유 시장의 변동성이 증가할 가능성이 있다"면서 "공급 대 수요 측면에서 모든 뉴스는 강세"라고 진단했다.

또 석유수출국기구(OPEC)의 석유 생산량이 예상보다 낮고 예방 접종을 받은 여행자에 대한 미국 여행 금지가 해제될 것으로 예상되면서 수요 기대가 높아지고 있으며 제트 연료 수요가 증가할 것이란 관측이다.

플린 분석가는 "반대로, 우리는 이미 높은 에너지 가격이 중국과 같은 지역에서 경제를 둔화시키고 있음을 보고 있다"면서 "수요 파괴의 징후를 경계해야 하며 특히 가격이 급격한 상승을 계속한다면 더욱 그렇다"고 밝혔다.

이번 달 원유 가격은 석탄과 천연 가스의 가격 급등으로 특히 아시아 지역의 발전기가 석유를 태우기 시작 하면서 공급 부족에 대한 우려로 상승했다. 에너지 정보국(EIA)은 이날 미국의 석탄 화력 발전이 천연 가스 프라이스의 증가를 인용하면서 작년보다 22% 증가한 2014년 이후 처음으로 연간 증가를 기록할 태세라고 밝혔다.

SIA 웰스 메니지먼트의 수석 시장 전략가인 콜린 씨에스진스키는 "WTI와 브렌트유 가격이 모두 겨울이 다가옴에 따라 에너지 가격에 긍정적인 계절성을 반영하면서 상승했다"며 "기온이 떨어지기 시작하면서 투자자들은 특히 에너지 공급에 대해 의문이 제기된 유럽에서 난방 수요에 대해 생각할 수 있다"고 밝혔다.

한편, 천연가스 가격은 따뜻한 날씨에 대한 예보가 겨울 에너지 공급에 대한 우려를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면서 거의 8% 하락했다.

ticktock0326@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