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다이어, '자책골' 기록하고도 MOM 선정...이유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정지훈 기자= 에릭 다이어가 자책골을 기록했음에도 뉴캐슬전 최우수선수(MOM)로 선정됐다. 이유는 소중한 생명을 구하는데 일조했기 때문이다.

토트넘 훗스퍼는 18일 오전 0시 30분(한국시간) 영국 뉴캐슬에 위치한 세인트 제임스 파크에서 열린 2021-22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8라운드에서 뉴캐슬 유나이티드에 3-2 승리를 거뒀다. 이로써 토트넘은 승점 15점으로 5위로 올라섰다.

영국 '스카이스포츠'가 선정한 MOM은 1골 1도움을 기록한 해리 케인도, 결승골을 성공시킨 해리 케인도 아니었다. 영국 '스카이스포츠'는 이날 경기의 MOM으로 에릭 다이어와 세르히오 레길론을 선정했다. 특히 자책골을 기록한 다이어가 MOM으로 선정된 것에 의구심을 가질 수도 있지만 이날은 달랐다.

이유는 분명했다. 축구보다 더 중요한 것은 생명과 건강이었기 때문이다.

상황은 이랬다. 전반 41분경 토트넘 윙백 세르히오 레길론이 주심에게 관중석에서 일어난 상황을 긴급하게 알렸다. 주심은 사태 파악에 나섰고 양 팀 선수들은 각자의 벤치로 돌아갔다. 토트넘 수비수 에릭 다이어는 팀 닥터를 불러 급히 관중석 쪽으로 보냈다.

조치는 20분가량 진행 됐다. 쓰러졌던 관중은 곧바로 병원으로 이송됐고 다행히 의식을 회복했다. 영국 '메트로'는 경기 후 "해당 팬은 곧바로 뉴캐슬 로얄 빅토리아 병원으로 호송됐고, 의식이 돌아왔다"고 전했다.

경기 후 레길론은 영국 '스카이스포츠'와의 인터뷰를 통해 "관중석에서 팬들이 비명을 지르는 것을 들었다. 한 남자가 쓰러져있는 것을 봤고, 이에 나는 주심에게 '경기를 멈춰야 한다. 지금 경기를 진행해선 안 된다'라고 말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그 사람은 괜찮나? (팬의 상태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라고 덧붙이며 걱정이 가득 찬 시선을 보냈다.

케인 역시 "관중석에 쓰러졌던 팬의 쾌유를 바란다. 정말 끔찍한 상황이었다. 안정되었다고 하니 정말 고맙고, 다행이다"라고 전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