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깐부' 없는 유승민의 견제구 "윤석열 도덕성 리스크·홍준표 수시로 말 바꿔"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민의힘 대선주자 유승민 전 의원
"원희룡, 윤석열 정직 2개월 관련 답변 안 해 놀라"
"尹·洪 캠프, 주호영·최재형 영입은 '줄서기'"
"이재명은 나라를 망하게 하는 방향으로 갈 것"
한국일보

국민의힘 유승민 대선 경선 후보가 17일 부산 강서구 북강서을 당원협의회를 방문, 당원들과 인사하고 있다. 부산=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유승민 전 의원은 18일 경선 경쟁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도덕성 리스크가 상당하고, 홍준표 의원은 수시로 말을 바꾼다고 비판하면서 '깐부' 없이 끝까지 뛰겠다고 밝혔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나라 망칠 후보라고 깎아 내렸다.

유 전 의원은 이날 KBS라디오 '최경영의 최강시사'에 출연해 윤석열 후보에 대해 "본인과 가족이 리스크가 커 본선 리스크가 있다"라며 "비전과 정책 부분은 물론 도덕성이나 품격 부분에서 상당히 그렇다"라고 말했다. 그는 "윤 후보가 네거티브라고 부정적인 용어를 사용하는데, 근거도 없이 인신공격과 허위 비방을 하는 건 절대 금물이지만, 도덕성이나 품격에 대한 검증도 경선 과정에서 이루어지는 게 맞다"며 꼼꼼한 검증을 예고했다.

또 홍준표 의원에 대해선 "굉장히 솔직하고 재미있는 분이지만 말이 상황에 따라 수시로 바뀐다"라며 "지난 대선에서 말한 것 중에 나중에 팩트가 아닌 거짓으로 드러난 게 1등이 홍준표 후보여서 홍 후보와 1대 1 토론할 때 검증해 볼 생각"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자신만이 민주당 대선 후보로 확정된 이재명 경기지사를 이길 본선경쟁력이 있는 후보라고 강조했다. 그는 최근 지지율이 오르고 있는 데 대해 "일반 시민 여론조사는 빠르게 제가 따라잡고 있다고 본다"며 "당원 투표도 50% 반영이 되니 당원들 특히 젊은 당원들 마음을 잡으려 노력 중"이라고 말했다.

"尹·洪 캠프, 주호영·최재형 영입은 '줄서기'"

한국일보

윤석열(오른쪽부터), 홍준표, 원희룡, 유승민 국민의힘 대선 예비후보들이 15일 서울 상암동 MBC 사옥에서 열린 1대 1 맞수토론에 앞서 기념촬영하고 있다.국회사진기자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어 "이제 민주당 후보가 정해졌기 때문에 모든 점은 국민의힘 후보 누가 되면 이재명을 이길 거냐 이것 하나로 압축된다"며 "시민과 당원들도 바로 그 점만 생각할 거고, 저는 그 점에서 강하다"라고 힘줘 말했다.

유 후보는 지난 첫 맞수토론회에서 윤 후보와 '깐부 동맹'으로 거론되는 원희룡 전 제주지사가 윤석열 정직 2개월 관련 답변을 하지 않은데 대해 "끝까지 판결에 대해 원 후보가 생각이 없는 걸, 답변을 피하는 걸 보고 놀랐다"라고 말했다.

이어 단일화 없이 경선 완주 의사를 강력히 내비쳤다. 그는 "자꾸 무슨 윤-원 깐부, 홍-유 깐부 이런 얘기를 하는데 저는 전혀 아니다"라며 "끝까지 치열하게 공정하게 경쟁해서 1명을 뽑아야지 중간에 무슨 단일화를 한다, 편을 한다 저는 있을 수 없다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유 후보는 또 윤석열, 홍준표 후보가 캠프에 당 인사들을 영입하며 세불리기에 나선데 대해 "줄서기"라며 "제가 말하는 개혁보수에 뜻을 같이하는 동지들도 굉장히 많다. 이준석 당 대표, 오세훈 서울시장도 우리 같은 출신"이라고 했다.

"문재인 정권 겪은 국민들, 이재명 달콤한 포퓰리즘에 안 속을 것"

한국일보

유승민(왼쪽) 전 미래통합당 의원과 이재명 경기지사. 한국일보 자료사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재명 후보에 대해선 "대통령이 되기에는 정책적인 측면은 나라를 망하게 하는 그런 쪽으로 갈 것 같고 또 품격이나 자질 측면에선 정말 점수를 줄 수가 없다"며 "예컨대 기본소득, 기본주택은 돈이 어마어마하게 들어가고, 소득 있는 분들한테까지 드리는 정책은 정말 나쁜 포퓰리즘"이라고 공격했다.

그러면서 유 전 의원은 자신의 정책을 내세웠다. 그는 "부동산은 공급을 확실하게 늘리고, 세금은 줄이고, 규제를 풀겠다"며 "특히 실수요자인 무주택자가 집을 마련할 때 내지는 전·월세를 구할 때 필요한 대출까지 막아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이어 "대통령이 되면 부동산 문제 해결한 다음 모든 전력을 경제 성장에 쏟아붓겠다"며 "제일 중요하게 생각하는 디지털 혁신 인재 100만 명 양성에 5년 내내 올인할 생각"이라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문재인 정권 4년 반을 겪어보신 국민들이 이 지사의 달콤한 포퓰리즘에 속아 넘어가지 않을 것으로 생각한다"며 "정권교체를 진짜 원하신다면 저 유승민이 살아온 길, 정치를 해온 길 제가 얼마나 실리를 중시하는지 또 품격 있게 정책이 잘 준비되어 있는지를 꼭 한번 살펴봐주시라"고 호소했다.

박민식 기자 bemyself@hankookilb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