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스카이라이프 알뜰폰, 쿠팡 입점한다… "판매채널·고객혜택 확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달 내 쿠팡 입점 예정…온라인 판매점 프로모션 진행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구은모 기자] KT스카이라이프가 자사 알뜰폰 브랜드인 ‘스카이라이프 모바일’이 이달 내 국내 대형 이커머스 플랫폼 쿠팡에 입점한다고 18일 밝혔다.

스카이라이프는 지난해 10월 스카이라이프 모바일 출시 후 고객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에 단계적으로 진입해 다양한 분야로 판로를 확대하고 있다. 자사 온라인 몰인 스카이라이프 다이렉트샵 유심 판매를 시작으로,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거주지 인근에서 소비하는 홈 어라운드 소비에 맞춰 GS25편의점과 이마트24편의점 제휴를 통한 오프라인 판매 채널을 확보했다.

또한 올해 7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입점, 8월 티몬, 인터파크 입점과 함께 11번가, G마켓 및 옥션 등 인기 온라인 마켓으로 판매 경로를 다각화했다. 특히 이달 내 국내 대형 이커머스 플랫폼인 쿠팡에도 입점을 앞두고 있어 고객과의 접점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판매 채널 확대에 따른 고객 혜택도 강화한다. 스카이라이프는 기존 프로모션에서 더 나아가 오늘부터 스카이라이프 모바일이 입점해있는 모든 온라인 판매 채널에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고객 혜택으로 음원, 웹소설, 방송에 해당하는 다양한 콘텐츠 구독권을 제공하며 ‘알뜰폰+자급제’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최근 출시된 자급제폰을 고려한 사은품도 제공될 예정이다.

고객 편의성도 높인다. 스카이라이프는 8월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인 ‘스카이라이프 바로톡’을 출시하며 유료방송 최초 카카오톡을 통한 상품 가입 서비스를 시작했다. 기존 및 신규 고객이 가입 정보와 상품 변경 등의 업무를 간편히 진행할 수 있도록 이달 내 신규 모바일 서비스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해 고객 편의를 한층 더 강화 할 예정이다.

결합할인 혜택도 지속 제공한다. 스카이라이프는 작년 스카이라이프 모바일을 출시하면서 알뜰폰 사업자 최초 전국민 대상으로 방송과 인터넷, 모바일 서비스를 모두 결합한 TPS서비스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다.

실제 위성방송과 100M인터넷을 제공하는 30%요금할인 홈결합(1만9800원)에 가장 저렴한 모바일 슬림(4400원) 요금제을 결합하면 2만4200원에, 모바일 모두 충분 11GB+를 결합하면 할인을 포함해 월 4만9500원의 가격으로 유무선 종합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기존 위성방송을 시청하던 고객이 모바일을 신규로 가입하면 TV를 1개월을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김의현 스카이라이프 영업본부장은 "다양한 온오프라인 판매 경로 확대와 혜택 강화, 편의 제공을 통해 실속있는 알뜰폰 사업자로 성장 중"이라며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사업 다방면으로 적극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구은모 기자 gooeunmo@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