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클린턴 전 미국 대통령, 엿새 만에 퇴원…몸 상태 질문엔 ‘엄지 척’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요도 감염증 패혈증으로 입원
아내 부축 받으며 걸어 나와


이투데이

빌 클린턴 전 미국 대통령이 17일(현지시간) 부인인 힐러리 클린턴 전 국무장관과 함께 캘리포니아주 오렌지에 있는 병원에서 걸어나고오 있다. 오렌지/로이터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비뇨기 관련 질환으로 빌 클린턴 전 미국 대통령이 서부 캘리포니아주 병원에서 입원 엿새 만에 퇴원했다.

17일(현지시간) AP통신에 따르면 클린턴 전 대통령은 이날 오전 8시쯤 미국 캘리포니아주 어바인 대학 병원에서 아내인 힐러리 클린턴 전 국무장관의 부축을 받으며 걸어서 퇴원했다.

그는 자신을 배웅하기 위해 나온 의료진을 향해 손을 흔들거나, 몸 상태가 어떠냐는 취재진에게 엄지 손가락을 치켜 세우는 등 컨디션이 괜찮아 보였다.

그는 요도 감염증으로 인한 패혈증으로 지난 12일부터 항생제 등의 치료를 받기 위해 이곳에 입원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목숨이 위태로울 수 있는 상황인 패혈성 쇼크는 없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지난 15일 클린턴 전 대통령과 통화한 뒤 기자들에게 그의 상태가 양호하다고 언급, 퇴원이 멀지 않았다는 전망을 밝힌 바 있다.

바이든 대통령은 당시 코네티컷 대학 연설 중 클린턴 전 대통령에 대해 “안부를 전해왔는데, 정말 괜찮은 것 같다”고 설명했다.

[이투데이/변효선 기자(hsbyun@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