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하나은행, UN생물다양성협약 금융권 공동지지 선언 참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이정윤 기자= 하나은행은 지난 15일 '생물다양성 지원 공동선언문'에 서명하고 생물다양성 지원을 통한 ESG 경영 확산 및 지속가능금융 실천을 위한 다양한 노력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생물다양성 지원 공동선언문'은 지난 11일부터 15일까지 중국 운남성에서 개최된 '제15차 UN 생물다양성협약 당사국 총회(CBD COP15)'의 마지막 날 진행된 '은행업 금융기관의 생물다양성 보호 테마 포럼'을 통해 채택됐다.

뉴스핌

(사진=하나은행)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포럼에는 하나은행을 비롯해 세계은행그룹(Word Bank Group), 국제금융공사(IFC), 아시아개발은행(ADB), 뱅크오브아메리카(BOA), 중국은행(BOC) 등 국제금융기구와 글로벌 30여 금융기관이 참여해 '생물다양성 지원 공동선언문'에 서명했다.

이를 통해 하나은행을 비롯한 국제금융기구 및 글로벌 금융기관은 생물다양성 관련 다양한 분야의 교류와 협력을 촉진하고 생물다양성 보호를 위한 금융 투자를 확대하는 등 환경과 사회적 책임을 위한 금융기관의 역할 확대에 나설 예정이다.

하나은행 ESG기획섹션 관계자는 "하나은행은 이번 공동선언문 참여를 통해 생물다양성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제고하는 한편, 다양한 이벤트와 금융 투자 등을 통해 생물다양성 보호를 위한 역할 수행에 적극나섬으로써 ESG경영 확산 및 지속가능 금융 실천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jyoon@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