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등 번호 7번 손흥민, 한국 관광 7가지 매력 알린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18일 유튜브와 개인 SNS로 광고 영상 공개 예정
한국일보

손흥민을 모델로 내세운 런던의 2층 버스 래핑 광고. 한국관광공사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주장이자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토트넘 홋스퍼에서 활약하고 있는 손흥민이 한국 관광의 매력을 세계에 알린다. 한국관광공사는 손흥민이 출연한 광고 영상을 18일 오전 8시 공사 유튜브 채널(Imagine your Korea)과 손흥민의 개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공개한다고 밝혔다. 손흥민의 SNS 구독자는 인스타그램 510만 명, 페이스북 517만 명에 달한다. 이와 함께 영국의 2층 버스에 손흥민을 모델로 내세운 광고를 선보이고,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에서는 손흥민이 추천하는 관광지(Sonny’s Pick)도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 광고는 ‘내가 생각하는 한국은 이렇다. 당신이 생각하는 한국은?(This is my KOREA, What’s yours?)’이라는 주제로 열정적이고(Passionate), 빠르고(Fast), 독창적이고(Creative), 스마트하며(Smart), 재미있고(Fun), 사랑스럽고(Lovable), 환상적인(Spectacular) 한국의 7가지 매력을 손흥민의 특징과 연계해 표현했다. 1분 20초짜리 광고 외에 인터뷰와 뒷이야기(메이킹 필름) 등 추가 영상 2편도 일주일 후에 공개할 예정이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지난 7월 손흥민을 ‘한국관광 명예홍보대사’로 위촉한 바 있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손흥민 선수가 직접 유창한 영어로 한국 관광을 홍보하고 인터뷰한 만큼 전 세계 축구팬뿐만 아니라 한국 문화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길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최흥수 기자 choissoo@hankookilb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