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최예빈 "데뷔 전에 보이스피싱 사기 당해…전재산 잃어" (아는형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투데이

배우 최예빈이 보이스피싱 사기를 당해 전재산을 잃었던 사연을 공개했다.

16일 방송된 JTBC 예능 프로그램 '아는 형님'(이하 '아형')에서는 청아예고에서 전학 온 '펜트하우스'의 진지희·김현수·최예빈의 활약상이 그려졌다.

이날 최예빈은 "스스로 어이없었던 사건이 있었다"고 퀴즈를 냈다. 그는 "데뷔 전에 있었던 일이다"라며 "'나에게도 이런 인맥이 생기는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힌트를 줬다.

정답은 '보이스피싱'이었다. 그는 "보이스피싱은 가족 관련된 것만 오는 줄 알았어"며 "국가기관 사칭은 상상도 못했다"고 운을 뗐다. 최예빈은 "가짜 검사가 통장 도용됐다고 연락했다"며 "검색창에서 이름 쳐보니 검사 이름이 나왔다"고 했다.

최예빈은 "데뷔 전이고 힘든 시기였다. 전 재산이 90만 원이었다"며 "(가짜 검사가) 문화상품권으로 바꾸라고 해서 바꿨다. (가짜 검사가) 일련 번호 알려달라고 해서 알려줬다. 그날 이후로 통장 잔고가 0원이 됐다"고 사기 당한 사실을 언급했다.

그러면서 "처음에는 나도 이제 아는 검사님이 생겼다고 생각하다가 뒤늦게 보이스피싱에 당한 것을 알았다"며 "최대한 큰 경찰서를 가야할 것 같아서 경기도에서 서울 강남경찰서를 찾아갔다. 그런데 도착해보니 나랑 비슷한 시간에 같은 이름의 검사에게 피해를 입은 피해자가 있더라"고 덧붙였다.

한편 ‘아는 형님’은 이성·상실·본능·충실 형님학교에서 벌어지는 세상의 모든 놀이를 지향하는 예능 프로그램이다. 매주 토요일 오후 7시 40분 방송.

[신영은 스타투데이 기자]

사진ㅣJTBC 방송 화면 캡처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