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청년 구직자 대상 ‘IT·소프트웨어 취업 아카데미’ 열린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삼성·SK플래닛 등서 모집...소프트웨어·데이터·AI 등 분야

(지디넷코리아=백봉삼 기자)IT·소프트웨어 개발자를 꿈꾸는 청년 구직자를 위한 다양한 취업 아카데미가 진행된다.

이에 취업포털 인크루트(대표 서미영)가 IT·소프트웨어 개발자를 꿈꾸는 청년들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17일 소개했다.

■ 삼성 청년 SW 아카데미(SSAFY) 모집

지디넷코리아

인크루트가 전하는 청년 구직자 대상 IT·소프트웨어 취업 아카데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삼성이 '삼성 청년 SW 아카데미(SSAFY, Samsung SW Academy For Youth)' 7기를 모집한다. 삼성이 주관하고 고용노동부가 후원하는 SSAFY는 취업준비생의 소프트웨어 역량 향상과 다양한 취업교육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SSAFY 7기 모집 대상은 만 29세 이하에 국내외 4년제 대학 졸업 및 졸업예정으로 현재 미취업 상태인 사람이다. 전공과 무관하게 지원할 수 있다. 지원자는 SSAFY 홈페이지에 지원서를 작성하고 SW 개발의 기초가 되는 사고력과 추론능력을 확인하는 SW 적성진단과 인터뷰를 거친다. 이후 합격자에 한해 교육을 시작한다.

교육기간은 2022년 1월부터 12월까지 1년간, 교육장소는 전국 5개 지역(서울, 대전, 광주, 구미, 부산)에서 진행한다.

SSAFY 합격자에게는 소프트웨어 교육 무료 제공 및 교육지원금 월 100만 원을 지원한다. 또한, 우수 교육생에게는 연수 기회와 더불어 교육 중 삼성 SW 테스트 응시 기회도 부여한다.

이에 앞서 삼성은 오는 19일 오후 2시부터 SSAFY 7기 모집을 위한 온라인 설명회를 연다. 온라인 설명회는 전공자와 비전공자 분야로 나누어 총 2회에 걸쳐 유튜브 라이브로 진행한다. 온라인 설명회 링크는 당일 SSAFY 홈페이지에 게시된다.

■ SK플래닛 T아카데미 '2021년 파이썬 기반 AI 활용 데이터 분석가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SK플래닛 T아카데미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양성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2021년 파이썬 기반 AI 활용 데이터 분석가 양성과정 교육'의 교육생을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빅데이터 분야 진출을 원하는 만 34세 이하 미취업자와 4년제 대학 졸업자 또는 2022년 2월 졸업예정자, 그리고 IT 및 소프트웨어, 수학, 통계학, 산업공학 등 관련 전공자와 빅데이터 분석, 프로그래밍 언어 이해가 있는 사람이다.

온라인 신청서 전형 이후 사전 평가 및 면접을 통해 총 48명의 교육생을 선발한다. 교육은 서울 가산과 공덕 두 개로 분반 운영하며, 파이썬 기반의 실습부터 공공 데이터 및 기업 데이터 분석 등 다양한 실전 프로젝트를 다룬다.

■ 한국로봇융합연구원 'AI 물류로봇 전문가 양성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한국로봇융합연구원이 'AI 물류로봇 전문가 양성 아카데미'를 진행, 교육생을 모집한다. 국내 유일 정부 산하 로봇전문생산연구소인 한국로봇융합연구원은 이번 아카데미에서 총 48명(서울 24명, 구미 24명)의 교육생을 선발한다.

지원자격은 만 34세 미만 대졸 구직자로 2021년 9월 이전 졸업자 또는 2022년 3월 졸업예정자도 포함된다. 전기·전자·컴퓨터·기계공학 등 로봇 유관 전공자를 우대한다. 지원자는 서울과 구미로 나누어 교육을 진행하는 점을 고려해 신청 시 희망 지역을 선택해 제출해야 한다. 지원서는 10월 31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 이후 서류심사와 면접을 거쳐 최종 선발한다.

교육과정은 인공지능, 로봇 프로그래밍 언어 교육, 스마트 물류자동화 구축사례, 시뮬레이션 등의 이론교육부터 실습 위주의 실무교육까지 진행한다. 교육기간은 오는 11월 9일부터 2022년 4월 말까지 약 6개월이다.

■ 하이미디어아카데미 '공공데이터 빅데이터 분석 전문가 교육생' 모집

디지털융합기술 인력양성 전문기관인 하이미디어아카데미가 고용노동부 주관 디지털신기술 인력양성 사업의 일환인 '공공데이터 빅데이터 분석 전문가 과정'을 운영한다.

빅데이터 및 소프트웨어 개발에 관심 있는 구직자와 2022~2023년 졸업예정자도 지원할 수 있다. 온라인 서류 제출과 면접 전형을 거쳐 총 25명의 합격자를 선발한다. 인원 초과 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교육은 서울 종로 소재 하이미디어아카데미에서 진행하며, 2021년 10월 26일부터 2022년 4월 18일까지 약 6개월간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비용은 전액 무료, 대상자에 한해 매월 훈련지원금을 제공한다.

이밖에 IT·소프트웨어 개발자 아카데미 관련 상세 내용은 각 사 홈페이지 및 인크루트 채용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백봉삼 기자(paikshow@zdnet.co.kr)

<© 메가뉴스 & ZDNET, A RED VENTURES COMPANY,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