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7 (수)

검찰, 유동규 이번 주 재판에 넘겨…혐의 추가 가능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장동 개발 특혜·로비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이번 의혹 핵심 인물인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기획본부장을 이번 주 재판에 넘길 예정입니다.

서울중앙지검 전담수사팀은 구속수감 중인 유 전 본부장의 구속기간이 만료되는 20일쯤 유 전 본부장을 기소할 방침입니다.

검찰이 지난달 말 전담수사팀을 구성하고 수사에 착수한 뒤 주요 사건 관련자를 재판에 넘기는 첫 사례이기도 합니다.

검찰은 유 전 본부장 구속 당시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배임,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뇌물 혐의를 적용해 영장을 청구했습니다.

검찰은 화천대유 소유주 김만배 씨가 유 전 본부장에게 건넨 뇌물이 수표 4억 원과 현금 1억 원 등 모두 5억 원이라고 주장했지만, 이후 김 씨의 구속 전 피의자 심문에서는 '현금 5억 원'이 전달됐다며 혐의 내용을 변경해 논란이 일었습니다.

특히 김만배 씨 영장이 기각된 뒤 영장 재청구 여부를 검토 중인 수사팀 입장에서 계좌 추적, 자금 흐름 조사 등을 통해 유 전 본부장에게 추가 혐의를 적용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검찰이 최근 유 전 본부장이 지인 A 씨 집에 대한 압수수색 영장을 집행하면서 예전 휴대전화를 확보한 것도 혐의 입증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배준우 기자(gate@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