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검찰 호송 중 도주한 20대, 자수한 이유 “겁이 나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무면허 음주운전 경찰 조사 중 폭행 수배 혐의 드러나자 수갑 찬 채 도망

헤럴드경제

[연합]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박승원 기자] 검찰 호송 과정에서 수갑을 찬 채 도주한 20대가 하루 만에 경찰에 자수했다.

16일 경찰에 따르면 A(26)씨가 전날 오후 9시 40분께 안산상록경찰서로 찾아와 자수했다.

A씨는 지난 14일 오후 6시 10분께 무면허 음주운전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던 중 폭행 혐의로 검찰 수배 대상에 오른 사실이 확인돼 검찰로 호송되는 과정에서 도주한 혐의를 받고 있다.

당시 A씨는 폭력행위 등 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불구속기소 됐으나, 이후 재판 과정에 출석하지 않아 수배 중이었다.

A씨는 자신을 데리고 나온 경찰관이 신분증을 가지러 간 사이 수원지검 안산지청 소속 호송팀원 2명을 밀치고 수갑을 찬 채 도망쳤다.

A씨는 경찰서에 와있던 지인의 차를 타고 도주한 뒤 절단기로 수갑을 훼손해 반월저수지 인근에 버린 것으로 파악됐다.

그는 이후 택시와 대중교통 등을 이용해 화성시, 안산시 일대를 배회하다가 주변 지인을 통한 자수 권유 등 경찰의 수사망이 좁혀오자 압박을 느껴 자수를 결심한 것으로 조사됐다.

A씨는 검찰이 자신에 대한 구속영장을 발부받았다는 사실에 겁이 나 도주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 관계자는 “A씨가 도주하는 동안 별다른 추가 범죄는 없다”며 “A씨에 대한 구속 영장을 신청하는 한편 도피를 도운 사람이 있는지 조사 중이다”고 밝혔다.

power@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