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겁이 나서"…안산서 검찰 호송 중 도주한 20대 자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무면허 음주운전 경찰 조사 중 폭행 수배 혐의 드러나자 수갑 차고 도주

(안산=연합뉴스) 류수현 기자 = 무면허 음주운전으로 경찰 조사를 받던 중 폭행 수배 사실이 드러나자 검찰 호송 과정에서 수갑을 찬 채 도주한 20대가 하루 만에 경찰에 자수했다.

연합뉴스

안산상록경찰서
[연합뉴스 자료사진]


16일 경찰에 따르면 A(26)씨가 전날 오후 9시 40분께 안산상록경찰서로 찾아와 자수했다.

A씨는 지난 14일 오후 6시 10분께 무면허 음주운전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던 중 폭행 혐의로 검찰 수배 대상에 오른 사실이 확인돼 검찰로 호송되는 과정에서 도주한 혐의를 받는다.

당시 A씨는 폭력행위 등 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불구속기소 됐으나, 이후 재판 과정에 출석하지 않아 수배가 내려진 상태였다.

A씨는 경찰서에서 자신을 데리고 나온 수원지검 안산지청 소송 호송팀원 2명이 신분증을 반납받는 사이 도망쳤다. 그의 손에는 수갑이 채워져 있었다.

A씨는 경찰서에 와있던 지인의 차를 타고 도주한 뒤 절단기로 수갑을 훼손해 반월저수지 인근에 버린 것으로 조사됐다.

그는 이후 택시와 대중교통 등을 이용해 화성시, 안산시 일대를 배회하다가 주변 지인을 통한 자수 권유 등 경찰의 수사망이 좁혀오자 압박을 느껴 자수를 결심한 것으로 파악됐다.

A씨는 검찰이 자신에 대한 구속영장을 발부받았다는 사실에 겁이 나 도주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 관계자는 "A씨가 도주하는 동안 별다른 범죄 행적은 없다"며 "A씨에 대한 구속 영장을 신청하는 한편 도피를 도운 사람이 있는지 조사 중"이라고 했다.

you@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