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날씨] 밤사이 기온 뚝..바람도 강해 추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지난 15일 경남 남해군 망운산 정상에서 바라본 남해바다에 여명이 밝아오고 있다. 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토요일인 16일은 낮부터 춥겠다.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 온도는 더 낮겠다. 흐린 하늘은 오후부터 차차 맑아진다.

16일 기상청은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낮 기온은 4~10도 낮아 쌀쌀하겠다. 이날 밤부터 17일 아침 사이에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진다"고 예보했다.

16일 아침 최저기온은 10~18도, 낮 최고기온은 12~20도로 예상된다.

비도 내린다. 강원도(강원영서북부 제외)와 충청권, 남부지방(경상권동부 제외)에 오전 6시~낮 12시까지, 경상권 동부와 제주도는 오후 6시까지 비가 올 전망이다.

16일까지 예상 강수량은 △강원영동·경북동해안·울롱도·독도에서 5~40㎜ △강원영서중·남부, 충청권, 남부지방(경북동해안 제외)·제주도에서 5~20㎜ △서울·경기남부에서 1㎜ 미만이다.

바람도 강하게 분다. 서해안과 제주도에 바람이 초속 10~16m, 순간 초속 20m 이상으로 매우 강하게 불겠다. 순간 시속 70km 이상으로 매우 강하게 불면서 강풍특보가 발표될 가능성도 있다.

송원화 기상청 예보분석관은 "16일 밤부터 17일 아침 사이에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면서 가을을 느껴볼 새도 없이 벌써 겨울이 왔나 싶을 정도로 추위가 온다. 옷차림을 따뜻하게 하고 농작물이 냉해를 입지 않도록 보온에도 신경 써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