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대권 도전' 임박한 안철수, 또 20·30 만났다…"청년들 자립 준비 돕겠다"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자립 준비 청년들 만나 대화…아동복지법 개정안 통과 강조

이투데이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6일 서울 여의도 정치카페 하우스에서 열린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MZ세대 기자단 초청간담회’에서 기자들과 대화하고 있다. (신태현 기자 holjjak@)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권 도전을 눈앞에 둔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15일 다시 한번 청년들과 만났다. 안 대표는 연일 청년들을 만나며 현장 이야기를 듣는 등 20·30 표심에 주목하며 대권 도전을 위해 노력하는 상황이다.

안 대표는 이날 오후 서초구 국민임대아파트를 방문해 '홀로서기가 아닌 함께 서기를 실천하는 자립 준비 청년'과 대화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주우진 국민의당 당 대표 특보가 마련한 자리로 청년들의 경제, 주거, 대학진학, 취업 등 현실에서 체감하는 어려움을 듣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안 대표를 만난 청년들은 "물고기를 잡아주기보단 잡는 법을 알려줘야 한다"며 "목돈을 쥐여주기보다 미래를 생각한 교육을 해줘야 20~30년 후에도 밥벌이할 수 있지 않겠냐"고 하소연했다. 단순한 재정지원보단 청년들이 스스로 일어날 수 있도록 시간과 시스템을 마련해야 한다는 내용이었다.

이에 안 대표는 "자립 준비 청년들에 대한 복지정책들은 아직도 갈 길이 멀다"며 "오늘 나눈 내용 이외에도 부족한 점을 언제든지 연락 주면 반영할 수 있게 하겠다"고 약속했다. 특히 최연숙 사무총장이 발의한 자립 지원의 내용을 담은 아동복지법 개정안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안 대표는 과거 자립 청년을 위한 공약을 제시했던 점을 강조하며 현장의 목소리를 들을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날 행사가 끝난 후 "지난번 대선 공약으로 어떻게 하면 자립 준비 청년들이 퇴소 이후에도 진정한 자립을 할 수 있도록 사회가 도와줄 수 있을 것인가에 대한 공약도 제시했다"며 "현장에서 계시는 분들께 지금 제도 중 어떤 부분이 부족한지 그분들 목소리를 듣는 자리였다"고 얘기했다.

안 대표는 최근 20·30대와 만남을 늘리며 표심 확장에 나서는 모양새다. 전날에는 자신이 설립한 안랩(AhnLab)을 찾아 창업 청년들과 대화했고 6일에는 MZ세대 기자단을 만나 대권과 관련한 이야기를 나눴다. 안 대표는 이르면 17일 늦어도 이번 달 안에는 대선 출마를 선언할 예정이다. 전날 기자들과 만나서도 "대선기획단에서 여러 검토 과정에 있던 결론이 나면 참조해서 결정하려고 한다"고 얘기했다.

[이투데이/박준상 기자(jooooon@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