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청주 상당 국회의원 재선거, 입후보 안내 설명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청주=뉴시스] 조성현 기자 = 내년 3월 대통령선거와 함께 치러지는 충북 청주시 상당구 국회의원 재선거 예비후보자 입후보 안내 설명회가 15일 열렸다.

청주시 상당구 선거관리위원회가 이날 오후 개최한 설명회에는 각 정당 소속 정치인이나 대리인들이 참석했다.

더불어민주당에서는 장선배 충북도의원, 이현웅 서원대 교수, 최충진 청주시의회 의장, 한병수 청주시의원이 설명회에 모습을 드러냈다.

박문회 충북도의장과 김형근 전 한국가스안전공사 사장은 대리인이 참석한 것으로 알려졌다.

국민의힘에서는 신동현 중앙당 지방차지위원과 윤갑근 전 당협위원장의 대리인이 설명회에 참석했다.

국민의당은 충북도당위원장이 자리를 함께했다.

설명회는 선거 입후보 예정자들과 선거사무 전반을 담당할 실무책임자들이 관련 업무를 원활하게 처리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했다.

상당구 선관위는 등록신청 서류 작성요령 등 예비후보자 등록 신청과 선거운동 방법, 제한·금지 행위 등을 안내했다.정치자금의 수입·지출과 회계보고, 선거법 위반사례 등 정당이나 예비후보자가 알아야 할 사항도 설명했다.

청주 상당구 재선거는 제21대 총선 부정선거 혐의로 기소된 더불어민주당 정정순 국회의원의 당선 무효가 확정되면서 치른다.정 의원의 당선을 무효로 하는 벌금형을 받은 회계책임자가 항소를 포기, 내년 대선에서 함께 치러진다.

예비후보자 등록은 선거일 120일 전인 11월9일 시작된다. 후보자 등록기간은 내년 2월 13~14일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jsh0128@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