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원격으로 문 열어준다"…KT텔레캅, '기가아이즈 아이패스'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지능형 CCTV와 생체인증 결합…PC나 모바일에서 방문객 확인

뉴스1

보안전문기업 KT텔레캅이 비대면 출입보안서비스 '기가아이즈 아이패스'를 출시했다. ©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이창규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이후 비대면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높아진 가운데 1인 매장이나 공유오피스 등에서 외출 중에도 방문자에게 원격으로 출입문을 열어줄 수 있게 됐다.

보안전문기업 KT텔레캅은 KT와 함께 지능형 CCTV와 비접촉 생체인증시스템을 결합한 비대면 출입보안서비스 '기가아이즈 아이패스(GiGAeyes i-pass)'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기가아이즈 아이패스는 출입문 앞에 설치된 CCTV를 통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과 PC로 방문자를 확인하고 실시간 원격으로 출입문을 열어주는 지능형 출입보안서비스다.

위·변조가 어려운 지문·얼굴·홍채 인증으로 출입이 허가된 사람은 자유로운 출입이 가능하며 미인가자의 경우에는 '호출' 버튼을 누르면 PC나 모바일 앱으로 실시간으로 영상을 확인해 문을 열어줄 수 있다. 또한 출입기록은 영상클립으로 제공되어 출입이력을 확인할 수 있다.

출입관리가 어려운 시간에는 '부탁해' 모드로 전환해 KT텔레캅의 전문 관제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문열림 시도 등 이상상황이 포착되면 관제센터에서 바로 확인하고 침입자 발생 등 위급상황 시에는 112와 119에 즉각 신고한다.

또한 KT 네트워크를 적용해 끊김없이 선명한 영상을 제공하며 촬영된 영상은 KT 클라우드에 저장되어 화재나 사고로 인한 훼손이나 분실, 해킹의 우려가 없다. 피해 발생 시에는 상황에 따라 손해배상 및 화재복구 지원금을 강화한 보상서비스도 지원한다.

기가아이즈 아이패스는 지능형 CCTV 1~8대와 출입보안리더기 1대로 구성되며 이용요금은 월 2만5000원부터 시작된다. KT텔레캅은 기가아이즈 아이패스 출시를 기념해 모든 가입자에게 연말까지 3개월 무상제공 혜택을 제공한다.

김영식 KT텔레캅 마케팅본부장은 "이번 출시는 지능형 영상보안과 비접촉 출입보안을 결합한 상품을 업계 최초로 선보였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있다"며 "해당 서비스는 타사와 차별화되는 기술력을 앞세워 무인사업장 등으로 활용범위를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yellowapollo@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