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비자, 디지털 아티스트 지원 위한 NFT 프로그램 출시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출처 : 비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비자, 디지털 아티스트 지원 위한 NFT 프로그램 출시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비자가 아티스트의 디지털아트 참여 지원을 위한 NFT 프로그램을 출시했다. 비자는 NFT를 활용해 작품을 판매하려는 아티스트를 지원하기 위해 해당 프로그램을 구축했으며 이와 관련 전 메이저리그 야구선수이자 현 NFT 아티스트인 마이카 존슨(Micah Johnson)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비자는 신청 절차를 통해 소수의 아티스트를 선정, 이들의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산업 이해도 향상을 위해 지원할 계획이다. 비자의 암호화폐 책임자인 퀴 셰필드(Cuy Sheffield)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예술과 콘텐츠 제작 업계는 디지털 르네상스 초기 단계에 서있다"며 "NFT와 같은 새로운 기술에는 업계 진입장벽을 낮추는 잠재력이 있다. 이를통해 전세계 디지털 제작자는 자신의 비즈니스를 구축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외신 "비트코인 채굴 업계, 미국 시장 지배력 확대 전망"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가 "중국의 비트코인 채굴 단속 강화 조치에 따라 미국은 점점 더 많은 시장 점유율을 차지해 나갈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와 관련 코인데스크는 "중국의 암호화폐 채굴 단속 강화 이후 미국은 처음으로 비트코인 채굴 시장 점유율 선두를 차지했고, 업계 관계자들은 이러한 추세가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진단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오토노머스 리서치 "코인베이스, 타플랫폼 대비 대다수 혁신에 뒤쳐져"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암호화폐 분석 기업 오토노머스 리서치(Autonomous research)가 코인베이스 주식 목표가격을 160달러로 낮게 제시했다. 오토노머스 리서치 측은 "바이낸스, FTX, 로빈후드 등 다른 거래소와의 경쟁이 심화되는 가운데 코인베이스 시장 점유율이 급격히 하락하고있다"며 "특히 코인베이스가 알트코인, 파생상품, NFT 등 거의 모든 암호화폐 혁신에 뒤처지는 것 같다. 이러한 추세가 계속되면 코인베이스는 초기 인터넷 시대에 넷스케이프와 같이 시장 점유율을 잃을 수 있다"고 평가했다. 13일(현지시간) 코인베이스 주가는 1% 하락한 246.78 달러로 마감했다.

로빈후드, 美 SEC에 "암호화폐 규제가 비즈니스 모델 위협"

데일리호들에 따르면 미국 온라인 증권거래 및 암호화폐 플랫폼 로빈후드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S-1 폼을 제출, 암호화폐 규제가 비즈니스에 피해를 끼칠 수 있다고 전했다. 로빈후드는 해당 자료에 암호화폐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리스크를 언급하며 "미래 산업 규정의 모호함과 관련있다"고 설명했다. 플랫폼 측은 "암호화폐 관련 규제 환경이 지속적으로 변화하고 있다. SEC 또는 기타 규제기관이 지금의 비즈니스를 금지하는 암호화폐 관련 신규 규정 및 해석을 발표할 경우, 로빈후드는 벌금 혹은 규제 대상이 될 수 있다"며 "현재 테스트 중인 암호화폐 월렛의 보호 여부에 대해서도 보장할 수가 없다"고 설명했다. 앞서 로빈후드는 10월부터 암호화폐 월렛 테스트를 시작하고, 내년 초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외신 "중국 당국, 소규모 채굴작업 단속 위한 방법 개발 중"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더블록에 따르면 중국 당국이 더 작고 은밀한 채굴작업 단속을 위한 방법을 개발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디어는 "중국 정부기관 및 국영기업이 비밀리에 진행되는 암호화폐 채굴 작업에 대한 단속을 강화하고 있다"며 "소유모 채굴자의 경우 지금은 단속을 피할 수 있는 방법이 있지만, 포위망이 점점 좁혀오고 있다"고 평가했다.

폴카닷, 파라체인 경매 일정 확정 제안 발의... 첫 경매 11/11

폴카닷(DOT, 시총 8위)이 공식 트위터를 통해 파라체인 경매 일정 확정을 위한 거버넌스 제안이 제출됐다고 밝혔다. 투표가 통과될 경우 경매는 2021년 11월 11일부터 시작된다. 구체적인 경매 일정은 다음과 같다.

경매 1: 2021년 11월 11일~18일

경매 2: 2021년 11월 18일~25일

경매 3: 2021년 11월 25일~12월 2일

경매 4: 2021년 12월 2일~9일

경매 5: 2021년 12월 9일~16일

경매 6: 2021년 12월 23일~30일

경매 7: 2022년 1월 6일~13일

경매 8: 2022년 1월 20일~27일

경매 9: 2022년 2월 3일~10일

경매 10: 2022년 2월 17일~24일

경매 11: 2022년 3월 3일~10일

코인마켓캡 기준 DOT은 현재 4.19% 오른 35.08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해시마스크, 코인베이스NFT 출시 파트너로 선정

NFT 기반 디지털 아트 거래 플랫폼 해시마스크(Hashmasks)가 공식 트위터를 통해 코인베이스NFT의 출시 파트너(Launch Partner)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해시마스크는 해당 플랫폼에 상장될 파생상품 컬렉션을 선별 및 출시하는 작업을 추진한다. 해시마스크 측은 "파생상품 아티스트의 작품 제출이 조만간 시작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코인베이스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P2P 마켓플레이스인 코인베이스NFT(Coinbase NFT)를 출시할 에정이라고 발표한 바 있다.

애니모카브랜드, 아티스트 NFT 창작 플랫폼 매드월드 후원

매드월드(MADworld)가 주요 주주인 애니모카브랜드의 후원을 받아 영업을 시작한다고 13일 발표했다. 매드월드는 아티스트와 크리에이터들의 NFT 생성 및 배포를 지원하며, 마블과 DC의 일러스트레이터 팻 리(Pat Lee), 댄 프라가(Dan Fraga) 등 아티스트가 이미 매드월드를 통해 블록체인 크립토 투자자에게 노출되고 있다. 매드월드는 올해 4분기 NFT 창작 플랫폼을 출시할 예정이며, 해당 플랫폼의 NFT 조폐 기술은 NFC 기술로 물리적 예술품을 NFT의 융합을 지원한다는 설명이다.

NBA 케빈 듀란트, 대퍼랩스와 파트너십 체결

NBA 브루클린 네츠 소속 슈퍼스타 케빈 듀란트와 파트너십을 체결한 써티파이브벤처스(35Ventures)가 대퍼랩스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듀란트가 공동 설립한 스포츠 미디어 더 보드룸(The Boardroom)이 미디어 네트워크 전반에 걸쳐 대퍼랩스와 공동 브랜드 협업을 추진하는 게 특징이다. 케빈 듀란트와 써티파이브벤처스는 대퍼랩스의 NBA탑샷의 하이라이트 모먼트와 멀티미디어 프로젝트 큐레이팅을 지원할 전망이다.

디파이 프로토콜 TVL 2000억달러 돌파.. 6월 말 이후 2배 증가

디파이 프로토콜 총 락업 가치가 2000억달러를 넘어섰다고 더블록이 DefiLlama 데이터를 인용해 보도했다. 6월 말 이후 디파이 TVL은 2배 증가했다. 이더리움 기반 프로토콜에만 1400억달러 가량 락업돼 있다. BSC(185억달러), 솔라나(117억달러), 테라, 아발란체, 팬텀이 그 뒤를 이었다. 이더리움 TVL 점유율은 1월 98%에서 현재 68.5%까지 떨어졌다.

[코인니스 제공]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