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민주당 선관위원장 이상민 "대장동 의혹 특검갈 것"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정치적 합의로 특검 시간 단축 가능"

아시아투데이

8월 9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제20대 대통령선거 후보자 선출을 위한 제9차 중앙당 선거관리위원회 회의에서 이상민 선거관리위원장이 자료를 검토하고 있다. /이병화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정금민 기자 = 더불어민주당 선거관리위원장을 맡고 있는 이상민 의원이 “(대장동 의혹은) 아무리 경찰, 검찰이 한다고 해도 종국적으로 특검을 안 갈 수가 없다”는 의견을 피력했다. 이는 국민의힘의 특검·국정조사 요구를 일축하고 있는 민주당 지도부와 결이 다른 주장이어서 주목된다.

이 의원은 28일 저녁 CBS 라디오에서 “저희가 오히려 맞불 작전으로 확 먼저 하는 것도 괜찮을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 의원은 “특검이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고, 사실 그걸 하고자 하는 정략적인 의도가 시간을 질질 끌어 대선까지 넘어가서 활용하겠다는 것 아니냐는 노파심이 있는 것도 사실”이라며 “그렇지만 솔직히 못 할게 있나 생각한다. 어차피 그쪽으로 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최단기간 내 정치적으로 합의봐서 할 수도 있다”며 “오히려 그것이 지금 들불처럼 번지는 것을 차단할 수 있는 방책이 아닌가 생각한다”라고 덧붙였다.

이 의원은 민주당 대권주자인 이낙연 전 대표가 합동수사본부 설치를 제안한 것에 대해서도 “어떤 방법이든 여야가 최단기간 내에 이를 빨리 해소하고, 대선 정국으로 정공법으로 가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