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전 토트넘 FW, "누누 감독, 케인 선발에서 빼고 싶을 걸?"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정지훈 기자= 해리 케인이 계륵이 되고 있는 것일까? 케인을 향한 토트넘 팬들의 분노가 쉽게 사그라지지 않고 있는 상황에서 케인을 선발 명단에서 빼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다.

토트넘은 27일 오전 0시 30분(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1-22시즌 프리미어리그(EPL) 6라운드에서 아스널에 1-3으로 패했다. 이로써 토트넘은 리그 11위로 추락했고, 아스널은 리그 10위까지 순위를 끌어 올렸다.

분노의 화살은 케인으로 향하고 있다. 이유는 분명하다. 지난여름 케인은 맨체스터 시티 이적을 선언하며 훈련까지 불참한 바 있고, 팬들의 실망감은 컸다. 결국 토트넘에 잔류하기는 했지만 태업 수준의 플레이로 팬들의 분노를 일으키고 있고, 지난 시즌 23골 14도움으로 리그 득점왕과 도움왕을 동시에 석권했던 선수가 리그 6라운드까지 0골 0도움이다.

케인이 계속해서 부진을 이어가자 팬들은 점점 분노하고 있다. 아스널과의 경기가 끝난 뒤 "케인 나가"라는 댓글이 토트넘 공식 SNS에 넘쳐나고 있는 상황이다. 한 팬은 "케인은 나가야 한다. 여기에서 뛰는 걸 원하지 않는다"며 격한 감정을 드러냈고, 또 다른 팬은 "케인은 토트넘을 스스로 끌고 가지 못하고 있다"며 비판했다.

이런 상황에서 과거 토트넘의 공격수로 활약했던 대런 벤트는 누누 산투 감독이 케인을 선발에서 빼는 것을 선호할 것이라 분석했다.

벤트는 영국 '토크 스포츠'를 통해 "맨시티전을 보자. 시즌 첫 경기였고, 누누 감독의 첫 무대였다. 토트넘은 수비적으로 웅크렸다가 빠른 역습을 시도했다. 손흥민, 베르바인, 모우라는 좋은 호흡을 보여줬다. 그리고 케인이 돌아왔다. 그는 틀림없이 세계 최고의 공격수 중 한 명이다. 하지만 누누 감독이 선호하는 스타일의 공격수일까? 누누 감독은 세 명의 공격수가 경기장 끝에서 끝까지 달리는 것을 선호한다. 중앙까지 공을 받으러 내려오는 공격수를 선호할까?"라며 누누 감독의 축구 스타일에 케인이 맞지 않다고 했다.

이어 벤트는 "나는 누누 감독이 맨시티전에 출전했던 세 명의 공격수를 배치하는 것을 더 선호할 것이라 생각한다. 케인은 토트넘을 떠날 것이라 100% 확신했을 것이다. 그러나 이적은 성사되지 않았고, 현재 케인은 케인 같지 않다"고 전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