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30 (토)

최민식 박해일 '행복의 나라로' 하와이국제영화제 초청[공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배우 최민식 박해일의 스크린 첫 만남이자 임상수 감독의 차기작으로 뜨거운 관심을 받은 영화 ‘행복의 나라로’가 제41회 하와이국제영화제에 초청되며 이목을 집중시킨다.

영화 ‘행복의 나라로’는 시간이 없는 탈옥수 '203'(최민식)과 돈이 없는 환자 '남식'(박해일)이 우연히 거액의 돈을 손에 넣고 인생의 화려한 엔딩을 꿈꾸며 특별한 동행을 하는 이야기를 담았다.

지난해 제73회 칸 국제영화제 공식 초청작(Official Selection)으로 이름을 올린 데 이어, 10월 열리는 제26회 부산국제영화제 개막작으로 선정되며 작품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이를 입증하듯 해외 유수 영화제의 초청이 이어지고 있어 눈길을 끈다.

‘행복의 나라로’가 11월 4일부터 시작하는 제41회 하와이국제영화제에 초청됐다. 아시아, 태평양, 북미 지역 간의 문화적인 교류를 목적으로 열리는 하와이국제영화제는 상업성과 작품성을 고루 갖춘 영화들을 선정하는 유서 깊은 영화제다. ‘행복의 나라로’는 ‘Spotlight on Korea’(한국영화 부문)에 초청됐다.

하와이국제영화제 관계자는 "임상수 감독은 가장 정겹고 진심 어린 영화로 돌아왔다. ‘행복의 나라로’는 드라마, 액션, 비극 그리고 유머의 완벽한 조화를 통해 스릴과 함께 관객들을 감동시키며 가슴 터질 것 같은 순간을 선사할 것이다. 최민식과 박해일 두 주연 배우는 뛰어난 연기로 지금껏 본 적 없는 도망자 듀오를 소화하며 기대에 부응한다"는 초청 이유를 전해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행복의 나라로’는 이름만으로도 신뢰감을 주는 대한민국 대표 연기파 배우 최민식, 박해일의 스크린 첫 만남이 성사된 작품으로 눈길을 끈다. 교도소 복역 중 인생 마지막 행복을 찾아 뜨거운 일탈을 감행하는 죄수번호 ‘203’을 연기한 최민식과 ‘203’의 특별한 여행에 얼떨결에 동참하게 된 ‘남식’ 역을 맡은 박해일은 첫 만남이 무색할 만큼 완벽한 케미와 연기 시너지를 선보이며 영화의 완성도를 높였다.

여기에 매 작품 뛰어난 캐릭터 소화력을 선보이는 조한철과 임성재가 ‘203’과 ‘남식’을 쫓는 미스터리한 인물 ‘강두’와 ‘동치’로 분해 극에 긴장감을 불어넣는다. 뿐만 아니라 ‘바람난 가족’ ‘하녀’ ‘돈의 맛’ 등 임상수 감독의 작품에 꾸준히 출연하며 남다른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는 윤여정이 평창동 ‘윤여사’로, 다채로운 매력으로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자랑하는 이엘이 ‘윤여사’의 딸 ‘김변’ 역을 맡아 강렬한 인상을 남길 것이다.

‘바람난 가족’ ‘그때 그 사람들’ ‘하녀’ ‘돈의 맛’ 등 다수 작품을 통해 사회의 본질을 꿰뚫는 날카로운 대사와 특유의 유머를 선보여온 임상수 감독의 차기작이기도 한 ‘행복의 나라로’는 충무로 대표 연기파 배우들의 빈틈없는 열연과 함께 묵직한 울림을 선사하며 웰메이드 휴먼드라마 탄생을 예고한다.

제41회 하와이국제영화제 초청 소식을 전하며 기대와 관심을 모으는 영화 ‘행복의 나라로’는 개봉을 준비 중이다.

[양소영 스타투데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