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김만배 누나, 尹 부친 자택 매입…尹 측 "신상 몰랐다"

댓글 15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부친이 화천대유 최대주주인 김만배 씨 누나와 거액의 부동산 거래를 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유튜브 채널 '열린공감TV'는 오늘(29일) 공개한 영상에서 윤 전 총장의 아버지인 윤기중 연세대 명예교수가 2019년 김만배 씨의 누나이자 천화동인3호의 이사인 김 모 씨에게 서울 연희동 자택을 매각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열린공감TV는 김 씨의 신상 정보가 담긴 천화동인3호와 연희동 주택의 등기부등본을 증거로 제시했습니다.

열린공감TV는 "성남 대장동 개발사업으로 수천억 원의 배당금을 챙긴 천화동인 소유자와 윤 후보자 부친이 부동산 거래를 한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또 "김 씨가 윤기중씨의 연희동 집을 취득한 시기(소유권이전등기 시점)는 2019년 7월"이라며 "2019년 7월은 윤석열 후보가 검찰총장에 지명된 시기이기도 하다"라고 했습니다.

열린공감TV는 "집이 95평 정도로, 시세는 33억∼35억 정도"라며 다운계약서 작성 가능성과 윤 전 총장에 대한 뇌물 의혹도 제기했습니다.

이에 윤 전 총장 캠프는 입장문을 내고 "열린공감TV는 '화천대유, 윤석열에게 뇌물정황 포착'이라는 제목으로 억지로 엮어 방송했다. 아무런 근거없이 다운계약서 의혹까지 제기했다"며 "오보"라고 일축했습니다.

캠프는 "윤 전 총장 부친은 2019년 3월 고관절 수술을 받았고, 연희동 집 계단을 오르는 것이 불가능해 딸을 통해 인근 부동산중개소 10여 곳에 시세보다 싼 평당 2천만 원에 급히 집을 내놓고 계단 없는 아파트로 이사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그중 한 곳에서 3명 정도를 소개받았고, 한 명인 김 씨에게 부동산중개소에 내놓은 금액대로 19억 원에 매도했다"며 "급히 팔았기 때문에 시세보다 많이 낮은 가격이었다"고 해명했습니다.

캠프는 "윤 교수는 김 씨를 부동산중개소에서 소개받았기 때문에, 개인신상이나 재산관계에 대하여는 당연히 몰랐다"며 "김 씨 개인이 천화동인3호에 투자했는지를 매도자가 알 수 있을 리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캠프는 "열린공감TV방송에서 평당 3천만∼3천500만 원이 시세라고 스스로 밝혔다. 건강상 문제로 시세보다 싸게 급매한 것을 뇌물 운운한 데 대해 민형사상 강력한 법적 조치를 취하겠다"고 했습니다.

'조국 사태' 등과 관련해 검찰개혁 필요성을 주장해온 열린공감TV는 앞서 지난 6월 '윤석열 X파일'로 불리는 문건 중 하나의 출처로 확인되는 등 윤 전 총장의 신상 의혹을 지속해 제기해오고 있습니다.
유영규 기자(sbsnewmedia@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