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위드 코로나 시대 준비하자"…뉴스1 세종충북 대응전략 포럼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10월6일 오후 2시30분 청주고인쇄박물관

각계 전문가 '위드 코로나' 대응전략 논의

뉴스1

뉴스1 세종충북본부가 10월6일 오후 2시30분 청주고인쇄박물관 세미나실에서 '위드 코로나 시대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를 주제로 포럼을 개최한다.2021.9.29/©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청주=뉴스1) 엄기찬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을 짚어보고 '위드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무엇을 준비할지 함께 고민하는 뜻깊은 자리가 마련된다.

뉴스1 세종충북본부는 10월6일 오후 2시30분 청주고인쇄박물관 세미나실에서 '코로나19 극복과 위드 코로나 시대 대응 포럼'을 개최한다.

'위드 코로나 시대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를 주제로 열리는 포럼은 충북도와 충북교육청, 충북대학교, 뉴스1이 함께 주최하고 충북대 국가위기관리연구소가 주관한다.

코로나19가 불러온 사회·경제적 어려움을 극복하고 빠른 경제 회복을 위한 각계 권위자와 방역 책임자를 초청해 다양한 의견을 공유·확산할 계획이다.

오랜 감염병 사태에 따른 중장기적인 방역대책과 예방법, 갈수록 누적되는 피해 회복 방안 등에 대한 전문가 혜안을 제시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위드 코로나 방역체계' 전환 필요성이 설득력을 얻고, 정부 역시 본격적인 논의와 함께 정책 변화를 준비하면서 더 의미 있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포럼에서는 김용호 충북도 보건복지국장이 충북의 코로나19 상황을 살피고, 위드 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중장기적인 관리대책 등을 발표할 예정이다.

또 조선희 충북교육청 장학관(교육)과 최중국 충북대 의과대학 교수(의료), 정삼철 충북연구원 수석연구위원(경제)이 분야별 발제로 '위드 코로나 시대' 과제를 짚어본다.

감염병을 비롯한 각종 재난재해 등 위기관리 전문가인 이주호 세한대학교 교수와 텍사스주립대 김도형 교수가 발제에 나서 전문가 의견도 제시할 예정이다.

토론회에서는 이재은 국가위기관리연소장(충북대 행정학과 교수)이 좌장을 맡아 이제는 일상이 될 수밖에 없는 코로나19 대응전략을 심도 있게 논의한다.

포럼은 충북도 유튜브 채널로 생중계할 예정이다. 소독, 체온 체크, 마스크 착용,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상태에서 진행한다.
sedam_0815@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