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포항스틸러스, 블록체인 투표로 버스 디자인 결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22시즌 팀버스 디자인 결정
칠리즈-포항스틸러스, 아시아 최초 파트너십


[파이낸셜뉴스] 프로축구 포항스틸러스가 블록체인 투표 플랫폼에서 팬들의 투표로 팀버스 디자인을 결정한다.

스포츠 팬덤을 위한 블록체인 핀테크 유니콘 칠리즈(Chiliz)는 최근 파트너십을 체결한 국내 프로축구팀 포항스틸러스의 첫 번째 팬 투표로 팀 버스 디자인을 선정한다고 28일 밝혔다.

포항스틸러스는 칠리즈의 소시오스닷컴 애플리케이션(앱)에서 팬 투표를 통해 22시즌부터 변경될 팀 버스 디자인을 결정할 예정이다. 투표는 10월 3주차에 시작한다. 팬들은 소시오스닷컴의 자체 토큰인 소시오스유나이티드팬토큰(SSU)으로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파이낸셜뉴스

국내 프로축구팀 포항스틸러스가 블록체인 핀테크 유니콘 칠리즈의 팬투표를 통해 팀버스 디자인을 결정한다. /사진=칠리즈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칠리즈는 스포츠 팀과 파트너십을 체결한 뒤 팬들이 팀의 의사 결정에 참여할 수 있는 팬 투표를 진행한다. 투표는 칠리즈가 운영하는 팬 참여 플랫폼인 소시오스닷컴에서 진행된다. 팬들은 해당 팀의 공식 팬 토큰이나 소시오스닷컴 자체 토큰인 소시오스유나이티드팬토큰(SSU)을 활용해 투표권을 행사할 수 있다. 칠리즈 파트너 팀인 유벤투스는 20-21시즌 팀 버스 디자인과 팀의 공식 한정판 티셔츠 디자인 등을 팬 투표를 통해 결정한 바 있다.

칠리즈는 이달 초 포항스틸러스와 아시아 지역에서 최초의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칠리즈 관계자는 "이번 투표를 시작으로 한국의 축구 팬들이 자신이 응원하는 팀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다양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블록체인 #칠리즈 #포항스틸러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