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테드 서랜도스 넷플릭스 CEO "오징어게임 역대급 흥행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김나리 기자 = 테드 서랜도스 넷플릭스 공동 최고경영자(CEO) 겸 최고 콘텐츠 책임자(CCO)가 한국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에 대해 “넷플릭스가 현재까지 선보인 모든 작품 중 가장 큰 작품이 될 가능성도 있다”고 언급했다.

테드 서랜도스는 27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코드 콘퍼런스(Code Conference) 2021’에서 이같이 발언했다.

그는 “대부분의 국가에서 ‘오징어 게임’이 넷플릭스 ‘오늘의 톱(TOP) 10’ 1위를 차지하고 있다”며 “공개 후 9일 지난 지금 추이로 보면 넷플릭스의 비영어권 작품 중 가장 큰 작품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456억원의 상금을 건 생존 서바이벌을 그린 ‘오징어 게임’은 한국 드라마 최초로 미국 넷플릭스에서 ‘오늘의 톱(TOP) 10’ 1위에 등극한 데 이어 말레이시아, 볼리비아, 베트남, 싱가포르, 오만, 에콰도르, 인도네시아, 카타르, 태국, 필리핀 등의 국가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영국, 프랑스, 독일 등 39개 국가에서도 상위권에 올랐으며 이베이 등 온라인 쇼핑몰에서 달고나 만들기 재료, 양은 도시락, 등장인물의 의상 등이 판매되는 등 전 세계적으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테드 서랜도스가 참석한 코드 콘퍼런스는 글로벌 기업의 리더들과 언론인 등이 모여 현시대의 흐름에 대한 토론을 나누는 연례행사로, 올해는 테슬라의 일론 머스크, 워너 브라더스의 제이슨 킬라, AMD의 리사 수 등 최고경영자(CEO)들이 참석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