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대박난 서산 '머드맥스', 메이킹 영상도 인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국관광공사, 주민들과 함께한 촬영 현장 공개

오마이뉴스

▲ 관광 홍보 동영상 ‘머드맥스’가 폭발적인 조회수를 기록하면서, 그동안 촬영과정을 담은 메이킹 영상 역시 공개되자마자 화제가 되고 있다. 이 영상에는 촬영 차량이 갯벌에 빠져 오도 가도 못하는 상황에서, 바지락 작업을 나가던 경운기에 의해 구조(?)되는 웃픈 모습도 있는 등 이들의 노력이 고스란히 담겨있다. ⓒ 유튜브 영상 갈무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관광공사의 관광 홍보영상인 서산 '머드맥스' 편이 1800만 뷰를 넘긴 가운데, 촬영과정을 담은 영상 또한 화제가 되고 있다.

한국관광공사는 지난 24일 머드맥스 편에 출연한 오지리 주민들의 촬영 과정을 담은 메이킹 영상을 공개했다.(관련기사: 경운기 끌고 갯벌 나오래서 갔다가... 유튜브 스타 됐다)

공개된 영상은 지난 7월 1박2일간의 촬영과정을 담은 것으로, 오지리 주민들이 직접 경운기를 몰고 서산의 대표 관광지를 소개하는 전 과정이 담겨 있다. 비가 내리는 가운데도 새벽부터 촬영에 나서는 모습과 이를 촬영하는 스텝들이 모습이 나온다.

또한 촬영 차량이 갯벌에 빠져 오도 가도 못하는 상황에서, 바지락 작업을 나가던 경운기에 의해 구조되는 '웃픈' 모습 등 이들의 노력이 고스란히 담겨있다. 힘든 촬영 속에서도 웃음을 잃지 않으며 카메라를 향해 손가락 하트를 전하는 아주머니 모습도 눈에 띈다.

메이킹 영상은 공개 이틀 만에 조회 수 2만6128회, 댓글 70개를 기록했다.

한국관광공사는 메이킹 영상과 더불어 오지리 이진복 어촌계장과 유춘경 이장 등 마을 주민 인터뷰와 갯벌 바지락 캐기 체험 영상을 추가로 공개했다. 추가 영상 역시 많은 화제가 되면서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다음은 한국관광공사가 지난 24일 공개한 서산 '머드맥스' 메이킹 영상이다.

→영상보기 (https://youtu.be/Z7tJqqn9SU0)

오마이뉴스

▲ 힘든 촬영 속에서도 웃음을 잃지 않으며 카메라를 향해 손 하트를 전하는 아주머니 모습은 귀엽기까지 했다. ⓒ 유튜브 영상 갈무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오마이뉴스

▲ 서산의 '머드맥스'가 탄생하기까지 과정이 낱낱이 담겨진 메이킹 영상이 공개되면서. 또다른 화제가 되고 있다. ⓒ 유뷰브 영상 갈무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신영근 기자

저작권자(c) 오마이뉴스(시민기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마이뉴스에서는 누구나 기자 [시민기자 가입하기]
▶세상을 바꾸는 힘 [오마이뉴스 후원하기]]
▶오마이뉴스 공식 SNS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