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후지필름, 차세대 대구경 표준 단초점 렌즈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사람 시야각과 가장 유사한 화각
피사체의 자연스러운 원근감 표현 가능
가격 99만9000원


[파이낸셜뉴스] 후지필름일렉트로닉이미징코리아가 차세대 대구경 표준 단초점 렌즈 'XF33㎜F1.4 R LM WR'을 정식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해당 렌즈는 X 마운트 교환렌즈 1세대로 후지필름 사용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온 XF33㎜F1.4 R의 계보를 잇는 제품이다. 초점거리는 35㎜ 필름 포맷 환산 기준 50㎜로, 사람의 시야각과 가장 유사한 화각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파이낸셜뉴스

후지필름일렉트로닉이미징코리아가 차세대 대구경 표준 단초점 렌즈 'XF33㎜F1.4 R LM WR'을 정식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사진=후지필름일렉트로닉이미징코리아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10군 15매(비구면 렌즈 2매, ED렌즈 3매 포함)로 구성된 광학 구조는 색수차와 구면수차를 최소한으로 억제해 최대 조리개로 개방해도 탁월한 선명도와 화질을 보여준다. 코마 수차도 원활히 조절돼 크기가 작은 광원은 둥근 점으로 포착하고, 보케로 표현된 배경이 원하지 않는 색조를 띄는 것을 방지해준다.

리니어모터가 적용된 이너포커스 시스템으로 렌즈군의 이동범위를 최소화했고, 범위 내 필요한 포커싱의 양을 정밀하게 조절해 조용하면서도 빠른 0.04초의 AF(Auto Focus·초점을 자동으로 잡아주는 기능)를 구현한 점도 특징이다. 무게는 390g, 길이는 73.5㎜, 필터 구경은 58㎜다.

XF33㎜F1.4 R LM WR의 가격은 99만9000원이며 내달 31일까지 구매한 이용자들에게는 XF렌즈와 관련된 촬영팁이 담긴 '슬기로운 미러리스 생활II 가이드북'과 렌즈를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렌즈 파우치'를 증정한다.

임훈 후지필름일렉트로닉이미징코리아 사장은 "X마운트의 차세대 렌즈들은 현재 개발돼 있는 센서보다 더 높은 해상도에서 완벽한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며 "탁월한 해상력과 표현력을 지닌 XF33㎜F1.4 R LM WR은 X마운트 교환렌즈의 새로운 기준을 정립할 제품으로 많은 기대를 받고 있다"고 말했다.

파이낸셜뉴스

후지필름 로고/사진=후지필름일렉트로닉이미징코리아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카메라 #렌즈 #후지필름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