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사설] 곽상도 의혹 알고도 묵살한 국민의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민의힘 지도부가 추석 전 이미 곽상도 의원 아들의 50억 원 퇴직금 수령 사실을 알고도 묵살한 것으로 드러났다. 27일 김기현 원내대표는 제보를 받고 곽 의원의 해명까지 들었다는 언론 보도 내용이 사실이라고 인정하며 ‘왜 당 차원의 조치를 취하지 않았느냐’라는 질문에는 “특검이 필요하다”고만 얼버무렸다. 의혹이 따를 만한 제보가 있었다면 당이 나서서 뇌물 수수나 부적절한 투자에 연루된 게 아닌지 따져보고 조치를 취했어야 마땅하다. 그런데도 언론에 보도될 때까지 모른 체하다가 결국 26일 엄청난 비판 여론에 휩싸였다. 소속 의원의 비위나 도덕성은 아랑곳없이 오직 상대 당 대선 주자 상처내기에 이용하려는 생각만 골몰한 셈이니 얼마나 한심한 작태인가.

곽 의원이 전날 탈당계를 제출함으로써 이제는 당이 조치를 취할 수도 없게 됐다. 이들 부자는 26일 입장을 내면서 “치밀하게 설계된 오징어 게임의 말이었을 뿐”이라며 “돈을 벌게 한” 이재명 경기도지사를 탓해 여론의 뭇매를 맞았다. 진상 규명의 열쇠를 쥔 화천대유 소유주 김만배씨의 모르쇠 해명도 분노를 더하고 있다. 그는 27일 서울 용산경찰서에 참고인 신분으로 출석하며 정치권 로비나 불법이 전혀 없었고, 호화 법률 고문단은 “많이 조언해 주시는 좋아하는 형님들”이며, 50억 원 퇴직금은 “산재 위로금”이라고 해명했다.

결국 성남시 대장지구 개발 의혹은 여야를 떠나 기득권층의 유착이라고 보고 진상을 밝혀야 한다. 국민의힘은 특검을 요구하고 있고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는 정부 합동특별수사본부 설치를 촉구했다. 그러나 특검 수사는 국회에서 법안을 통과시키고 특검과 수사팀을 구성하는 것만으로도 시간이 걸리는 일이라 대선을 앞둔 현 상황에는 적절치 않다. 박범계 법무부 장관도 이런 이유로 “검찰이 신속하게, 치우침 없이 진상규명을 하는 게 합당하다"고 했다. 검찰이 결단을 내려 수사팀을 확대하고 신속히 결과를 내야 한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