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바이든, 오늘 부스터샷 접종…접종 장면 생중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뉴워크=AP/뉴시스]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취임 전인 지난 1월11일 델라웨어 자택 인근의 크리스티아나 병원에서 코로나19 백신 2차 접종을 하고 있다. 2021.09.27.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워싱턴=뉴시스]김난영 특파원 =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27일(현지시간) 코로나19 백신 부스터 샷을 접종한다. 질병통제예방센터(CDC)와 식품의약국(FDA)이 고령자 등을 상대로 부스터 샷을 승인한 직후다.

CNN에 따르면 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오후 1시(한국 시간 28일 오전 2시) 백악관에서 화이자 백신 부스터 샷을 접종할 계획이다. 접종 장면은 카메라를 통해 전국에 생중계된다.

그는 접종에 앞서서는 카메라 앞에서 미국 국민들을 상대로 연설할 예정이다. 바이든 대통령은 취임 전이었던 지난해 12월과 올해 1월 두 차례에 걸쳐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완료했다.

앞서 FDA는 지난 22일 65세 이상 고령층과 중증 환자, 코로나19 감염 고위험군 등에 한해 화이자 백신 부스터 샷 긴급 사용을 승인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CDC는 뒤이어 24일 화이자 코로나19 백신 접종 완료 6개월이 지난 65세 이상 노인 및 장기 요양 시설 거주자, 고위험군 등을 상대로 부스터 샷 접종을 승인했다.

1942년생인 바이든 대통령은 올해로 만 78세다. 부스터 샷 접종 대상에 해당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imzero@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