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이슈 해외 스타 소식

'오징어 게임' 히트에…블룸버그 "K콘텐츠, 할리우드에 위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임소연 기자]
머니투데이

오징어 게임 장면 /사진=넷플릭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한국 오리지널 콘텐츠 '오징어 게임'이 히트를 친 데 대해 블룸버그통신이 27일 '한국발 콘텐츠들은 할리우드에 위협적인 존재'라고 평가했다. 오징어게임과 관련한 주가는 연일 폭등 중이다.

주연 배우 이정재의 소속사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버킷 스튜디오는 최근 연이틀 상한가를 기록하고 27일 장중에는 3거래일 전 대비 두 배 넘는 가격에 거래되기도 했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한국 콘텐츠 산업 전문가인 더글러스 김은 "버킷 스튜디오는 오징어게임의 간접 수혜자일 뿐인데도 주가가 급등하고 있다"며 "한국 콘텐츠의 경쟁력이 날로 높아지고 있어 한국 연예산업의 주가가 향후 2~3년 간 더욱 상승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오징어게임은 넷플릭스 글로벌 랭킹 1위를 기록했다. 또 한국 드라마 최초로 미국 내 서비스 1위도 차지했다.

오징어게임은 456억 원의 상금이 걸린 의문의 서바이벌 게임에 참가한 사람들이 최후의 승자가 되기 위해 목숨을 걸고 게임을 벌이는 내용의 9부작 작품이다.

블룸버그는 "오징어게임에서 볼 수 있듯 한국의 콘텐츠 생산 능력은 세계 엔터테인먼트 산업을 지배하고 있는 할리우드에 필적할 만 하다"며 "한국의 콘텐츠가 할리우드에 심각한 위협이 되고 있다"고 전했다.

임소연 기자 goatlim@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