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김근식 "곽상도, 윤희숙의 길 참고하길···정권교체 밀알 돼달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경기 성남시장 시절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과 관련, 시행사인 화천대유로부터 곽상도 무소속 의원 아들이 퇴직금 명목으로 50억원을 수령한 것을 두고 파장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김근식 경남대 교수가 "윤희숙 전 국민의힘 의원의 길을 참고하시기 바란다"고 곽 의원을 정조준했다.

국민의힘 서울 송파병 당협위원장을 맡고 있는 김 교수는 2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을 통해 "최고수준의 정공법으로 윤희숙의 길을 선택함으로써 정권교체의 밀알이 되주십사 간곡히 부탁드린다"면서 이렇게 적었다.

그러면서 김 교수는 "정부의 부동산 정책을 앞장서서 비판했던 윤 전 의원은 자신이 몰랐던 부친의 땅투기 의혹만으로도 정권교체에 부담이 된다는 정치적 판단하에 엄정한 수사촉구와 함께 의원직 사퇴의 결기를 보였다"고 상황을 짚었다.

김 교수는 또한 "대통령 자녀 의혹을 앞장서서 제기했던 곽 의원도 아들의 화천대유 취업과 퇴직금 수령만으로도 내년 정권교체에 악영향을 미친다는 선당후사의 심정으로 신속한 특검 수사요구와 함께 의원직 사퇴의 결기를 보이는 게 당을 위한 충정이라 생각된다"고 주장했다.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울러 김 교수는 "대장동 사태로 이재명 지사가 몰락을 시작하는 시점에, 내년 정권교체의 희망이 커지는 국면에서, 곽 의원 아들의 화천대유 퇴직금 논란은 전선을 혼란시킬 우려가 있다"면서 "제명과 출당은 아들의 취업특혜 여부와 퇴직금특혜 여부가 검찰수사로 밝혀지면 당연히 조치될 것"이라고 했다.

여기에 덧붙여 김 교수는 "지금 상황에서는 신속한 수사요구와 함께 아들 논란에 대한 정치적 책임을 지고 의원직 사퇴의 진정성을 보이는 게 우선"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한편 곽 의원은 전날 자신의 아들이 화천대유에서 퇴직금 명목으로 50억원을 받았다는 언론의 보도가 나온 뒤 논란이 확산하자 전격 탈당했다.

앞서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같은 날 국회에서 긴급 최고위원회의를 마친 직후 기자들과 만나 "곽 의원이 조금 전 대구시당에 탈당계를 제출했다는 보고를 받았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김 원내대표는 "곽 의원의 법적책임 유무는 향후 특검 수사과정에서 밝혀지겠지만 그 여부를 떠나 공인으로서 정치적 책임에 대해 우리당은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우리당의 입장은 명확하다. 대장동 게이트는 단군 이래 최대 개발비리로 여야 누구든, 어떤 의혹이든 명명백백하게 밝혀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화천대유 측은 KBS와의 통화에서 곽 의원 아들에게 준 50억원에는 퇴직금과 성과급도 포함됐지만 산재 위로금 성격이 컸다고 밝혔다. 화천대유 측은 곽 의원 아들이 업무 스트레스로 이명과 어지럼증이 악화돼 진단서를 내고 올해 3월 사직했고, 당시 이사회 의결을 거쳐 위로금을 지급한 것이라고 했다.

더불어 성과급은 대리급 이상 직원에게는 5억원 이상을 지급하기로 약정했는데 약정 이후 퇴직자가 없어 실제 지급이 이뤄진 것은 곽 의원 아들이 유일하다고도 했다.

김경훈 기자 styxx@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