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카카오브레인 김일두 대표, 카카오 ‘음mm’ 라이브 토크쇼 진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계일보

카카오브레인 제공.


카카오브레인 김일두 대표가 AI(인공지능) 기술에 관한 미래 비전과 최신 정보를 대중과 공유하고 자유롭게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카카오브레인은 오는 29일 밤 9시30분부터 소셜 오디오 플랫폼 ‘음mm’에서 라이브 토크쇼 ‘커티스의 Unthinkable Question’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커티스’는 김 대표가 사용하는 사내 영어 이름이다. 김 대표는 ‘나는 왜 AI 개발자로 전향했을까?’를 주제로 카카오 입사부터 카카오브레인 대표가 되기까지의 흥미진진한 에피소드들을 비롯해 경영 이야기, AI 개발자로서의 직무 노하우를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아울러 AI 기술 기반의 혁신 서비스와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만들고자 하는 카카오브레인의 향후 행보를 알리고 AI 기술의 비전과 미래상 등을 다채로운 이야기로 풀어나간다.

약 1시간 진행 예정이며 카카오톡 오픈 채팅으로 질의응답을 진행하는 등 참여자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이용자들은 ‘음mm‘ 커티스 계정(링크추가)에서 시작 시간 알림도 설정할 수 있다.

김 대표는 AI 분야에서 기술 전문성과 비즈니스 경험을 두루 갖춘 리더로 카카오브레인의 AI 연구를 더 속도감 있게 추진하고 신사업을 준비하고 있다. 높은 인지 능력을 가진 AI 등 인공지능 원천 기술 연구 확대와 사회적 영향력이 큰 AI 서비스를 전개하고자 함이다.

김 대표는 “대중과 좀 더 친밀하게 소통하고자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 AI 분야 취업이나 이직을 준비하는 개발자, 일반 참여자 모두에게 즐겁고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의견을 경청하고 함께 다양한 질문과 답을 나누는 소통의 장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현화영 기자 hhy@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